백종원김치찌개 레시피 - 이렇게 알려줘도 되나..?

백종원 돼지고기김치찌개 레시피 - 이렇게 알려줘도 되나..?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이제 해가지면 서늘한 바람이 살살~ 불어오고 있네요 ㅎㅎ 슬슬 여름도 막바지에 저물어가는 것 같습니다 :-) 그런데 항상 이맘때쯤이면, 바람이 서늘할때면 땡기는 음식이 있죠! 바로 찌개들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자취생들에게는 가성비 1티어에 속하는 밥반찬이기도 하죠. 

그런데 어제 백종원씨께서 김치찌개 레시피를 풀어버리셨습니다! 심지어 한신포차에서 팔거라고 말하시면서 김치찌개의 재료와 레시피를 다 뿌려버리셨죠 ㅎㅎ 정말 그는 빛....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백종원씨가 만드시는 음식들은, 정말 귀찮아서 하기싫더라도 음식을 하게만드는 마법에 걸려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 

자! 서론은 이만하고 백종원씨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 레시피를 한번 알아볼까요? (백종원씨의 유튜브영상은 글 하단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백종원씨의 김치찌개 레시피3가지는 모두 김치찌개 베이스가 필요합니다! 백종원씨의 김치찌개 레시피는 전에 포스팅 했으니 글을 읽기전에 꼭! 한번 읽어봐주세요 ^^

 


백종원씨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백종원시의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김치찌개베이스가 필요합니다 :-) 뭐 김치찌개 한번 끓여먹는데 베이스까지 만들어 놓아야 하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김치찌개는 굉장히 자주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베이스를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김치찌개를 끓여벅기 굉장히 편하실겁니다 :-) 때문에 꼭 김치찌개 베이스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신후에 레시피재료들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백종원씨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료

백종원의 요리비책이라는 유튜브채널에서 백종원씨가 하시는 요리들은 100인분을 기준으로 직접요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이스만 100인분이고 나머지는 찌개들은 2인분을 기준으로 재료들을 알려줍니다! 때문에 한끼 식사로 딱좋은 만큼의 양만 할 수 있으니 아주좋죠! 

자 그럼 백종원씨의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알아볼까요?

 

백종원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재료

김치찌개 베이스 1국자 (370g)
돼지고기 앞다리살 2/3컵 (150g)
채 썬 양파 2/3컵 (60g)
어슷 썬 대파 1/2컵 (30g)
어슷 썬 청양고추 1개 (12g)
두부 3~4 조각
쌀뜨물 2.5컵 (400ml)
간마늘 1큰술 (15g)
굵은 고춧가루 1.5큰술 (15g)
MSG (쇠고기다시다)

역시 김치찌개여서 일까요? 재료들이 굉장히 단순합니다 :-D 당연히 돼지고기 김치찌개이기 때문에 돼지고기는 필수겠죠? 고기는 원하는 만큼 추가해도 좋습니다 ㅎㅎ

 

1. 냄비에 김치찌개 베이스를 넣어준다.

이전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던 김치찌개 베이스를 넣어줍니다. 370g이면 어떻게 개량해야할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종이컵 가득 2컵 하고 숟가락으로 서너숟갈정도 더 넣어주면 됩니다.

 

2. 잘게 자른 돼지고기를 넣어준다.

백종원씨의 다른 프로그램에서 보면 돼지고기를 먼저 볶음다음에 국물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돼지고기를 먼저 볶은 다음에 김치찌개 베이스와 쌀뜨물을 넣어도 좋지요! 고기는 볶아서 넣을 경우 고기의 담백한 맛과 기름의 고소한 맛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시간이 되신다면 고기를 먼저 볶은 후에 베이스와 쌀뜨물을 넣는것도 좋습니다 :-) 그리고 돼지고기는 큰걸 쓸수록 오래끓여야 하기 때문에 간단하고 빠르게 끓이고 싶으신분은 정육점에서 찌개용으로 잘게 잘라달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

 

3. 양파, 청양고추, 대파, 두부를 넣어준다.

양파는 채썰어서, 청양고추와 대파는 어슷썰어서 넣어줍니다. 두부와 청양고추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넣으시면 되겠죠? ㅎㅎ 

 

4. 쌀뜨물을 넣어준다.

쌀뜨물도 좋지만 사골육수같은 육수가 있다면 그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항상 사골육수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그다지 많지 않을것 같네요 ㅎㅎ 쌀뜨물은 국물이 되기 때문에 종이컵 2개 반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5. 간 마늘,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간마늘과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가는 고춧가루를 쓰면 국물이 너무 걸쭉해질 수 있기 때문에 고운고춧가루보다는 굵은 고춧가루로 칼칼한 맛을 올려줍니다. 간마늘은 1큰술을 넣으시면 되지만, 이것도 본인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

 

6. 골고루 섞어서 끓여준다.

음식을 별로 안해보신분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불조절이죠! 어지간한 음식들은 왠만해서 강불로 조리하시면 안됩니다. 재료들의 맛들이 충분히 우러나오기 위해서는 적절한 온도로 적절한 시간동안 끓여야 하죠 ㅎㅎ 김치찌개도 마찬가지 입니다. 중불로 어느정도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약중불로 불을 내리시고 충분히 끓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맛있어요!

7. 쇠고기다시다를 넣고 충분히 끓여 완성한다.

마법의 가루! MSG! msg를 싫어하시는 분도 많이지만, 요즘에 msg에 대한 편견이 슬슬사라지면서, 적당히 msg를 넣는것을 안좋게 보는 사람은 거의 없는것 같습니다 :-) 그런데 많이 넣으시지마시고! 아주 조금씩 넣어보시면서 국물간을 보시고 조절해서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msg는 간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기때문에 싱겁다고 막 넣으시면 안되요!! 그리고 돼지고기 김치찌개이기 때문에 멸치육수보다는 쇠고기다시다와 같은 고기맛 조미료를 넣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저는 반숟갈 조금 못되게 넣어요 ㅎㅎ)

마지막포인트!

김치찌개에서 마지막에 더 맛을 올리고 싶다면 새우젓 한 숟갈 넣어주는 센스! 새우젓이 집에 있다면 마지막에 새우젓으로 감칠맛 업업!! 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

 


참 쉽죠? ㅎㅎ 백종원씨의 음식들은 대부분 정말 간단하지만, 동시에 호불호가 거의 없는 맛들인것 같습니다.^^ 정말 자취생들에게 백종원씨는 그저 빛... 날씨 때문에, 혹은 김치찌개가 땡기시는 분들은 백종원씨의 돼지고기 김치찌개 간단하게 뚝딱! 끓여드셔보시는게 어떨까요? ㅎㅎ 저는 바로 전지살 사러 나갑니다 ㅋㅋ

그럼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드리구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D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백종원씨의 김치찌개 베이스레시피! - 어머 이건 꼭 알아야
    - 9월 제철음식, 알고먹으면 더 맛있다!

    - 유튜브영상 다운로드 5초만에 하는 초간단방법

    - 천재이승국 - 진짜 천재아니에요?

 

돈마루 한돈 앞다리... 도드람한돈 1등급 ... 키친플라워 루시아 ... 노랑 전골냄비 양수... CJ제일제당 다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