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꽁치김치찌개 레시피 - 마침 꽁치가 제철!

백종원의 꽁치김치찌개 레시피 - 마침 꽁치가 제철!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

백종원씨의 유튜브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이번에 3가지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해주셨죠! 역시 백종원씨는 자취생들에게 빛인걸까요..?

이 불쌍한 자취생에게 조금이라도 쉬운 레시피를 알려주시다니! 게다가 백종원씨가 알려주시는 레시피는 쉽기도 하고 맛도 보장되있어서 레시피대로 요리를 하지 않을 수가 없죠! ㅎㅎ 그런데 생선이 들어가는 요리들은 왠지 겁이나서 그런지 요리를 하고 싶은 마음도 약간 적었는데요 :-( 이번에 그런 걱정 싹~ 하고 가신것 같습니다. ㅎㅎ

자 그럼 김치찌개 베이스와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이어서 이번에는 백종원씨의 꽁치김치찌개 레시피를 한번 알아볼까요?

 


백종원씨의 꽁치김치찌개 레시피 재료

자 그럼 요리에 들어가기 전에 백종원씨가 알려준 꽁치김치찌개의 레시피 재료를 한번 알아볼까요?

꽁치 김치찌개 재료(2인분)

김치찌개 베이스 1국자 (370g)
통조림 꽁치 3조각 (200g)
통조림 꽁치 국물 1/2컵 (100ml)
채 썬 양파 2/3컵 (60g)
어슷 썬 대파 1/2컵 (30g)
어슷 썬 청양고추 1개 (12g)
두부 3~4조각
쌀뜨물 2컵 (400ml)
간마늘 1큰술 (15g)
굵은고춧가루 1.5큰술 (15g)
멸치다시다 1/4큰술 (3g)

백종원씨가 항상 이야기하는 부분이지만, 재료의 양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 위에서 알려드린재료는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들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재료, 혹은 좋아하는 맛이 있다면 드셔보시면서 그에맞게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1. 냄비에 김치찌개 베이스를 넣어준다.

이번에 알려드릴 김치찌개들은 기본적으로 베이스가 있습니다. 밑에 영상을 첨부하기도 하겠지만! 백종원씨의 김치찌개베이스를 만드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했기 때문에 꼭! 확인 해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막상 이 재료만 보고 김치찌개를 끓이려고 했다가 맛이 이상하면... 안되잖아요..? ㅋ

베이스는 370g 종이컵으로 가득 두컵 조금 넘게 넣어줍니다. 방금 베이스를 만드셨다면 바로 쓰셔도 상관없겠지만, 소분해서 냉동하셨다면 조금 녹인 후에 사용하시던지, 물을 날릴 생각까지 하셔서 조금 넉넉하게 넣고 물을 좀 넣어 끓이는 것도 좋습니다 :-) 

2. 통조림 꽁치, 통조림 꽁치 국물을 넣어준다.

통조림 꽁치 국물을 넣는군요! 저는 통조림에 들어있는 물은 황도같은 과일통조림 말고는 다 버리는줄 알았습니다 ㅠㅠ 이 국물을 넣어줘야만! 더 맛있는 꽁치김치찌개 국물을 낼 수 있다고 하네요 ^^ 2인분기준으로 통조림꽁치 3조각과 꽁치국물 1/2컵 100ml정도를 넣어줍니다. 

 

3. 양파, 청양고추, 대파, 두부를 넣어준다.

양파, 청양고추, 대파, 두부를 넣어주는데, 이부분은 본인이 넣고 싶은 만큼 넣으시면 됩니다 ㅎㅎ 백종원씨가 만든 맛과 비슷한 맛을 만들어 보고 싶으시다면! 채썬양파 2/3컵, 어슷썬 대파1/2컵, 어슷썬 청양고추 1개, 두부 서너개를 넣어줍니다 :-)

 

4. 쌀뜨물 투입!

쌀뜨물은 찌개의 국물이 될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맹물보다는 쌀뜨물이나 육수가 좋겠죠? 국물의 맛을 더 시원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멸치육수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사골과 같은 고기육수를 사용하지만, 꽁치김치찌개는 생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멸치육수를 사용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

 

5. 간 마늘,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마늘과 고춧가루도 본인의 취향입니다! 백종원씨는 간마늘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5큰술을 넣으셨죠 ㅎㅎ 마늘은 국물의 감칠맛을 높여주고 고춧가루는 칼칼한 맛을 올려주기 때문에 국물 맛을 보면서 조절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고춧가루는 너무 많이 넣으면 걸쭉해질 수 있고, 되도록이면 고운 고춧가루는 찌개에 많이 넣는것이 좋지 않습니다 :-)

 

6. 골고루 섞어서 끓여준다.

재료를 다 넣고 골고루 섞어서 한소끔 끓여줍니다. 꼭! 찌개가 끓으면 간을 보시고 간이 싱거울경우에는 새우젓이나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7. 멸치다시다를 넣고 충분히 끓여 완성한다.

멸치다시다를 넣지 않아도 꽁치 통조림국물과 꽁치맛으로 생선의 시원한 맛이 나지만! 그래도 더 감칠맛을 원하신다면 멸치다시다 1/4큰술을 넣어줍니다 :-) 그리고 잘 섞어 끓여주면 완성!


와.. 진짜 쉽네요.. 뭐 보기만해서는 30분도 안걸려서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초간단 레시피인데, 백종원씨가 만드셨으니 맛은 보장이겠죠?? ㅎㅎ 하지만 꽁치 통조림은 가격이 조금... ㅠ 때문에 돼지김치찌개 끓여먹다가 질리면 가끔 통조림하나사서 뚝딱! 만들어 먹으면 해장에도 좋을것 같고 밥반찬으로도 예술일 것 같습니다! ㅎㅎ 백종원씨의 김치찌개 영상은 하단에 공유해놨으니! 직접 영상을 보고 싶으신분은 영상을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자 그럼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를 드리구요!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안녕 ~ :-D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백종원의 김치햄전골 레시피 - 호불호? 그런거 없어!
    - 백종원김치찌개 레시피 - 이렇게 알려줘도 되나..?

    - 백종원씨의 김치찌개 베이스레시피! - 어머 이건 꼭 알아야

    - 9월 제철음식, 알고먹으면 더 맛있다!

 

동원 김치찌개용 꽁... 샘표 김치찌개 전용... 노랑 전골냄비 양수... 화미 멸치다시, 2...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