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효능 알고마셔야 더 맛있다!?

오미자효능 알고마셔야 더 맛있다!?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

지금까지 여러종류의 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ㅎㅎ 

온전히 '차만 이야기하면 떫은 느낌만 너무 강해게 들고, 맛적인 면에서 약간 심심~ 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아서 '청'에 대해서도 한번 이야기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청'하면 생각나는 과일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매실청, 모과청, 유자청, 레몬청 등등 굉장히 많은 종류의 과일들을 사용해서 청을 담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종류의 청을 구매할 수도 있고, 쉽게 담글 수도 있죠 ㅎㅎ

그 중에 오늘은! 청의 대표주자중 하나인 '오미자'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자차와 레몬차와 더불어 카페에서 판매하는 음료로도 손색이 없는 오미자차는 새콤달콤, 그와중에 약간 떫은맛까지 굉장히 다양한 스펙트럼의 맛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이 오미자! 단순히 "맛있으니 먹지!" 가 아니라 오미자효능까지 알고 마시면 더 맛있지 않을까요?? ^^

그럼 지금부터 NORMAL식과 함께 오미자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시죠~


 

오미자가 뭘까?

오미자는 칡과 같은 덩굴식물인 오미자나무에서 열리는 과일입니다. 오미자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있듯이 5가지 맛을 가지고 있는 과일로 널리 알려져 있죠 :-)

단맛, 떫은맛, 신맛, 매운맛, 짠맛 이라는 다섯가지의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는 이름이 붙은 이 과일은 6월에서 7월 사이에 열리며, 주로 나 로 담가 먹습니다. 간간히 화채로도 만들어 먹지만, 아무래도 화채로 해먹으러면 싱싱한 오미자 열매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도시에서 해먹기는 약간 어렵겠죠...?? ^^;; 

때문에 오미자는 주로 청으로 담가 차로 마시거나 과실음료로 마시곤 합니다.

게다가 오미자는 맛의 종류만큼 많은 효능까지 있어, 굉장히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과일이며, 음료이기도 한데요! 그럼 지금부터 오미자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오미자효능 01. 항산화성분 - 노폐물배출

정말 우리가 섭취하는 많은 음식들중 자연에서 나오는 음식들은 굉장히 좋은 성분만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ㅋ 어떤 차를 보더라도 항산화성분과 같은 몸에 좋은 성분들이 없는게 없네요 ㅋㅋ

오미자는 항산화 성분이 여러 식품들중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항산화성분은 다양한 변종세포들에 대응하여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체내세포들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그로인해 자연스럽게 신체의 여러 장기들의 기능또한 보존하게 됩니다. 이런 항산화 성분은 식물이 본인을 지키기 위해서 가지고 있는 성분이며, 식품으로 섭취하면서 그러한 성분또한 섭취하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오미자는 이뇨작용을 좋게해주는 효과도 있어 체내에서 생성되는 여러 노폐물들을 배출하는데 아주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오미자효능 02. 항산화성분 - 심혈관질환예방

항산화성분은 여러장기의 기능을 원할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신체의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시에혈관안에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뇌졸증등의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안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분해하는 성분은 혈관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동시에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고혈압으로 발생하는 여러 질병들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도 볼 수 있죠 :-)

 

 

오미자효능 03. 항산화성분 - 면역력개선

항산화성분의 활성산소는 앞서 이야기 했듯 신체의 기능을 원활하게 유지시켜주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면역력저하를 늦춰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는 동시에 혈액내의 염증수치를 낮춰주기도 하며 종합적인 신체의 면역능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죠 :-) 더군다나, 만병의 가장 좋은 약은 질병이 발생한 후에 없애는 것보다 예방하는 것이 어떤 질병에 관해서든 최선책이기 때문에, 신체의 기능을 전체적으로 향상시켜줄 수 있는 항산화성분을 섭취하는 것은 굉장히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미자효능 04. 항산화성분 - 항암효과

설마, 항암효과까지 있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네요 ^^ 저또한 오미자효능을 찾아보면서 에이 무슨 오미자가 항암효과까지 있어라고 생각을 했지만, 일단 앞에서 이야기 했듯 항산화성분은 항암효과에도 어느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됬습니다. 

활성산소는 체내의 변종세포들을 공격하고, 그러한 세포들의 전이를 막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암세포라는 변종세포의 확산을 방지해줄 수 있음은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함암제처럼 특정 세포를 공격하는 약들의 효과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섭취하지 않는 것보다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겠죠?

 

오미자효능 05. 혈당조절 - 당뇨에 효과

오미자는 혈당을 직접적으로 조절하는 성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즉 직접적으로 혈당에 관여하여 혈당수치를 조절한다고는 말할 수 없는 것이죠 ㅎㅎ

하지만, 전체적인 장기들의 기능을 상승시킨다는 것은 인슐린을 만드는 간기능까지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혈당수치를 조절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즉! 오미자는 간접적으로 혈당을 조절하고 당뇨에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당뇨에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청으로 담가 다량의 당을 섭취하는 것보다 열매 그대로를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

 

오미자효능 06. 해독작용 - 간기능개선

항산화성분은 특히나 간기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체의 장기들중 은 여러 음식의 섭취나 작용에서 발생하는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때문에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간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하는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

또한 오미자의 항산화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준다는 연구는 다양하게 진행되어 왔으며, 결과적으로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간은 장기들중 이상이 생겨도 큰 증상이 밖으로 보이지 않는 장기중 하나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간건강에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섭취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오미자효능 07. 해독작용 - 피로회복

몸에 생기는 피로증상중 대부분은 간에서 해독하지 못한 젖산들때문에 신체적인 피로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간에서 젖산과 같은 피로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분해하지 못할경우 피로가 계속해서 축척되는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 같지만 ^^;; 오미자의 항산화성분은 간기능을 정상화시키고, 간기능은 피로를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간의 해독작용을 증진시켜주는 오미자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죠! ㅎㅎ

 

오미자효능 08. 해독작용 - 피부개선

피부의 트러블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로 몸에 있는 노폐물과 독성물질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신장에서 이뇨기능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을시, 혹은 간에서 유독물질들을 해독하지 못했을때 피부에 트러블이 발생하게 하는 원인입니다. 

때문에 간의 해독작용이 원활해지면 피부의 트러블도 줄일 수 있으니 당연히 오미자가 피부개선에 실질적으로 효과가 있다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겠죠?? ㅎㅎ 게다가 오미자는 굉장히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도움을 주는 약들의 성분과 굉장히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피부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모르시는 분이 없겠죠?? ^^**

 

오미자효능 - 알아야할점

그럼 오미자는 어떻게 먹어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미자를 섭취하는 방법은 굉장히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열매를 섭취하는방법, 오미자추출물을 섭취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오미자의 효능과 관련해서 아셔야 할점이 있는데요! 오미자의 항산화 성분은 과육과 껍질에 20%, 씨앗에 80%가량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즉 오미자를 과육으로만 먹는 방법은 오미자가 가지고 있는 성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는 것이죠! 그래서 오미자의 항산화 성분을 많이 섭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미자 자체에서 항산화성분을 추출한 영양보충제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만! 보충제를 선택하실 때에는 항산화성분이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을 꼭 하셔야 하며, 믿을만한 회사인지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

 


지금까지 오미자의 효능과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

특히나 여름이 제철인 오미자, 요즘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많이들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를 드리구요!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으로 다시돌아오겠습니다 :-D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결명자효능을 알아보자!
    - 8월제철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 우롱차 알고마셔야겠죠?? :-)

    - 녹차종류, 녹차효능 알고마시면 더 맛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