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타이도 이름이 다 있답니다! -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넥타이도 이름이 다 있답니다! -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몇 년전부터 항상 생각하던것이 '양복한벌 맞췄으면 좋겠다...' 였습니다.

이제 취직도 해야하고, 경조사도 많아질 때라서 제대로된 양복한벌 없어서 쓰겠나.. 하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양복은 없지만요... ㅋ

하지만, 언젠가는 마련을 해야하기 때문에 슈트에 대한 내용들을 하나하나 알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슈트하면 빠질 수 없는게 넥타이겠죠! :-)

넥타이는 격식을 차리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지 않아도 표현해주는 표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슈트를 의외로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게다가 몸의 한가운데, 그리고 목부분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주기위한 도구이기도 하죠.

때문에 이 넥타이도 굉장히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넥타이의 모양, 문양, 크기 등 종류를 나누자면 굉장히 많아서 이번 포스팅에는 모양에 따른 넥타이종류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

이번에는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그리고 모양과 용도 등에 따른 넥타이관련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ㅎㅎ

그 시리즈의 첫번째,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NORMAL식과 함께 알아보실까요?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이번에는 문양에 따른 넥타이의 이름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그리고 지금 소개해드릴 넥타이의 종류는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포인 핸드 타이이기 때문에 양복점을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하실 수 있는 타이의 종류들입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1. 솔리드

솔리드타이는 말그대로 단단한 느낌을 주며 가장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솔리드타이는 무늬가 없는 넥타이를 이야기하며 천 자체에 직조무늬가 있어도 단색이 사용된 타이를 말합니다.

어떤 상황에든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검정색, 남색의 타이는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2. 스트라이프

스트라이프 타이는 줄무늬가 들어간 타이입니다. 솔리드보다 가벼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일상적으로 많이 착용하는 넥타이 입니다.

동적이고 진취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직장인분들께 많이 사랑받는 넥타이 이기도 하죠 :-D

참고로 스트라이프타이가 처음만들어 졌을 때 영국 국기의 사선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3. 체크

격자무늬를 포괄적으로 체크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체크무늬도 스코틀랜드의 전통문양인 타탄체크를 비롯하여 깅엄체크, 글렌체크, 마드라스체크, 하운드투스체크등 굉장히 많은 패던의 무늬가 있기 때문에 체크무늬 넥타이를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체크 패턴을 먼저 검색해보신 후에 타이를 찾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클래식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스트라이프와 더불어 일상적으로 많이 착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4. 도트

도트는 다들 아시다시피 물방울 무늬입니다. 

프린트된 도트의 크기가 작을수로 이미지는 무겁거나 진중한 느낌을 주며, 도트의 크기가 커질 수록 가볍고 경쾌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선택하셔야 겠죠? ㅎㅎ

갓 입사한 신입사원분들이 많이 가장많이 착용하는 넥타이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5. 페이즐리

페이즐리는 석류나 솔방울들을 이미지화 해서 만들어진 무늬입니다.

페이즐리는 스코틀렌드 남서부지방의 지명이기도 합니다. :-)

디자인 자체가 화려하고 스타일리쉬하기 때문에 은근히 꺼리시는 분들이 많지만, 막상 페이즐리타이를 차고있는 모습을 보면 곧거나 정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랙탈과 헷갈리시는 분들이 종종계시기도 합니다:-D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6. 울오버

울오버는 같은 무늬가 반복되는 패턴이 프린트된 타이를 말합니다.

혹은 천 자체의 직조무늬가 특이하고 패턴화된 타이도 포함합니다.

보통 패턴이미지가 커서 바탕색이 적게 보이는 타이를 울오버라고 하며 패턴이 작아 바탕색이 많이 보이는 타이를 스페이스트패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울오버타이는 패턴의 도안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체로 침착하고 품위있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7. 스페이스트

바로 앞에서 이야기 했던 울오버의 한종류인 스페이스트는 패턴이 작아 바탕색이 많이보이는 타이를 말합니다.

작고 아기자기한 패턴들은 약간의 산뜻함과 발랄함을 주지만, 바탕의 색에 따라서 인상이 굉장히 달라지기도 합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8. 로얄크레스트

로얄크레스트타이는 스트라이프 패던 사이에 크레스트무늬가 패턴화된 타이입니다.

본래는 영군군의 컬러를 조합시킨 무늬이지만, 지금은 굉장히 다양한 디자인으로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한가지 특징이라면 얇은 스트라이프와 선의 간격이 넓기 때문에 발랄함이 느껴지는 동시에 정중함도 느낄 수 있는 타이입니다.

 

 

문양에 따른 넥타이종류 09. 플로럴

플로럴패턴은 꽃무늬가 들어가는 패턴들을 총칭하여 플로럴이라고 합니다.

타이에도 플로럴패턴이 들어가는 타이가 있으며 주로 편한 사람들과의 파티와 같은 특별한 상황에 착용합니다.

다만, 일상적ㅇ로 차기에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특별한 상황에만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자 여기까지 문양에 따른 넥타이의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

꼭 슈트가 아니어도 자켓이나 와이셔츠에 가볍게 착용할 수도 있는 넥타이는 착용한 사람의 인상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넥타이를 착용하여 좋은 인상을 상대방에게 남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드리구요! 

저는 더욱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2019 F/W, 패션트랜드를 알아보자
    - 감동의 색각안경, 엔크로마 색각안경을 알아보자

    - 사회초년생들이 알아야할 자동차보험이란?

    - 보험료책정기준, 상령일은 무엇일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