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자신상공개 - 성범죄자 알림e서비스

성범죄자신상공개 - 성범죄자 알림e서비스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방금 살인의 추억을 보고 왔는데, 굉장히 기분이 찝찝하네요..

잘 생각해보면, 우리나라에서 개봉한 영화들중 범죄/미스테리/스릴러 장르의 영화들은 대부분 성범죄에 관한 내용이 많은 것 같아요. 살인의추억부터 추격자, 소원, 그리고 살인자의기억법 등 대부분의 범죄나 스릴러 영화에는 '성범죄'라는 소재가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영철, 조두순, 강호순 등 '연쇄살인마'와 같은 악질성범죄 및 살인자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죠.

이런 흉악범들을 제외하더라도, 주변에서 성범죄는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성범죄자 알림E서비스

이런 범죄를 조금이라도 방지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성범죄자신상공개를 하고 있죠. 때문에, 혹시라도 본인의 행동반경안에 성범죄를 저질렀던 범죄자가 살고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와 법무부의 지원으로 누구라도 성범죄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볼 수는 있다고 하지만, 한번도 들어가본적은 없었습니다. 살인의 추억에서 받은 여운이 가시기 전에, 저의 집주변에 성범죄자를 확일할 수 있는 성범죄자알림e서비스를 확인 해봤어요. 뭐.. 저는 180에 건장한 남자기 때문에 성범죄와는 조금거리가 있다고는 생각하지만, 보통 성범죄를 저질렀던 사람은 강도나 주거침입등의 추가범죄를 빈번하게 저지르기 때문에 한번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혹시라도 귀찮을 수 있겠다는 생각에 안들어가신 분들도 주민등록번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이 나신다면 5분이라도 투자해서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성범죄자알림e서비스 이용방법

성범죄자 알림e서비스의 공식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범죄자알림E서비스 이용방법

(성범죄자 알림e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sexoffender.go.kr/indexN.nsc)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메뉴항목의 성범죄자 찾아보기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4가지 인증방법이 제시됩니다

성범죄자 찾아보기

가장 간편한 주민등록번호 인증만 거치시면 본인이 선택하신 지역의 성범죄기록이 있는 전과기록이 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성범죄자 찾아보기 주소

성범죄자알림e서비스 - 지역별 검색

성범죄와 관련된 사람들의 정보를 지역별로, 실제로 살고있는 주소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찾아보니, 제가 사는 집에서 1km반경이내에 성범죄기록이 있는 사람이 3명이나 있다는 것을 보고 소름이 끼쳤습니다. 

게다가, 단순 성추행이 아니라 강간미수, 주거침입, 폭행과 같은 추가범죄까지 저질렀다는 기록을 볼 수 있어 성범죄라는 것에 대한 불안함보다, 강도상해, 폭행과 같은 추가적인 강력범죄가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주의하실점은, 이 정보들을 신문,잡지등 정보통신망에 공개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하는 경우 5년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본인의 집주변에 어떤 성범죄자가 살고있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하며, 혹시라도 그 정보를 인터넷과 같은 곳에 공개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특히나, 이 주변에는 여자고등학교와 중학교, 초등학교가 많이 있는 곳이라서 학생들이 성범죄에 노출될 위험이 굉장히 높은 것 같습니다.

때문에, 자녀나 애인, 그리고 가족이 혹시라도 당하게 될 수 있는 성범죄의 가능성을 미연에 조금이라도 방지하고 싶으시다면, 적어도 한번은 꼭! 성범죄자알림e서비스를 이용하셔서 범죄자들의 얼굴과 주소등을 알고계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공개된 정보의 사진과 유사한 인물이 길거리에서 마주쳤을 경우에는 긴장하고 언제든지 신고할 수 있도록, 그리고 되도록이면 성범죄자가 거주하는 장소는 가지 않는 것이 조금이라도 범죄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

자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꼭! 한번이라도 성범죄자알림e서비스를 이용해서 본인의 생활반경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숙지하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Normal식은 다음에 더 궁금한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찾아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