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주식투자 주의사항!

대학생주식투자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요즘 굉장히 많은 분들이 주식매매를 도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도 주식투자를 시도하는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죠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유때문에 주식을 시도하는 대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몇푼안되는 돈이지만, 주식을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을 먹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시작도 하지 못하고 접었지만요..ㅋ

그런데 오늘 우연찮게 뉴스를 보다가 연관글이 있어서 들어가봤는데 대학생주식에 대한 유의할점을 굉장히 현실적으로 설명해주신 분이 있어 그 내용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대학생주식투자는 낭비일 수 있다

일반적인 대학생의 경우 기본투자금을 가지고 있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때문에, 시세차익을 노려서 수익발생을 기대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시세차익을 노리는 경우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20대라는 시기에 작은 수익을 위해서 많은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굉장한 시간적인 낭비이고, 사회적으로도 미래의 한분야 한분야들의 전문가가 될 가능성을 미연에 막아버리는 낭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대학생주식투자는 중독의 위험성이 있다.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대학생은 충분한 자본금이 뒷받침될 여력이 적습니다. 때문에, 단기매매로 시세차익을 통해 수익을 기대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투자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충분한여유자금과 시간이 전제되었을때 시작해야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단기시세차익이 아니라 투자하려는 회사에 대해서 조사하고, 동향을 살피는 여러가지의 조사들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특히나, 주식투자는 생활비와는 관련이 없는 여유자금으로 해야만, 냉철하게 투자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생활비에서 얼마를 빼내서 주식투자로 인한 기대수익을 노리는 것은 중독으로 빠질 수 있는 위험한 접근이라고 하네요 


물론, 주식을 한다는 것이 절대로 나쁜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취업현실과 경제적상황이 굉장히 좋지 않은 우리들에게 주식을 통한 수익발생은 대학생들에게 굉장히 솔깃한 이야기 이기도 하죠.

그러나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은 대학생이, 본인의 전공공부에 영향을 미칠정도로 주식에 대해서 빠지게 된다면, 그것 만으로도 미래에 얻을 수 있는 가능성과 수익을 놓칠 위험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성공한 투자자들을 보면 대부분 장기적으로 가능성을 판단하여 주식을 구매하고, 투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타매매인 스톡홀릭에 빠져있는 큰 투자자들은 보기 힘들죠.

이런 것들을 따지고 본다면, 대학생주식에 대하여 조금 회의적인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본인이 절제할 수 있고, 경험삼아서 해보는 것은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좋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주식을 전공하시는 많은 분들도 그런 말씀을 하시는 걸 볼 수 있구요.

그러나, 눈앞에 있는 시세차익만을 노리고 주식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그로인한 수익보다도 더 많은 것을 잃을 수 있음을 잊지 않아야겠습니다. :)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를 드릴게요 :) 조금 부정적인 내용의 글이기도 했지만, 주식에 대해서 한번더 깊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안녕~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