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OECD회원국들의 대표들은 누구일까?(2부)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

드디어 학교의 과제 주간이 슬슬끝나가네요..ㅠ

왜 인지는 모르겠지만, 예전만큼의 학구열이 불타지 않는다는게

마음한편으로는 짐이되어 남아있는 것 같아요..

뭔가 의지가 불타지 않는달까요..?

힘을 조금더 내야하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ㅋ

 

하지만, 마무리 못한 포스팅이 NORMAL식에게는 남아 있죠?ㅎㅎ

"OECD회원국들의 대표들은 누구일까?"

라는 포스팅의 1편에 이어서 오늘은 2편을 작성해보도록 하지요!

요 며칠간 포스팅을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잘됬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

2019/05/06 - [분류 전체보기] - 2019년, OECD회원국들의 대표들은 누구일까?(1) - 궁금한 것, 지나간 것 [#31]

2019/05/10 - [궁금했던 것, 지나갔던 것] - [완결]2019년, OECD회원국들의 대표들은 누구일까?(3) - 궁금한 것, 지나간 것 [#31]


1편에는 독일까지 했었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리스! 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가자!

 


 

11. Greece (그리스 - 유럽)

그리스의 총리는 Alexis Tsipras 라는 분입니다. 약간 얼굴에서 할리우드 배우의 느낌이 물씬 풍겨져 나오는 것 같은데요?

2015년부터 총리직을 맡고 있는 분이구요 1974년생, 한국나이로 46살이시네요. 

2012년 그렉시트 이후에 총리직을 맡은 분인 것 같습니다. 굉장히 그리스의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현명하게 나라를 이끌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또또 쓸데없는 오지랖,,, ㅋㅋ)

이분은 급진좌파연합에 소속되있는 분이라고 하네요!? 미 분이 당선됬다는 것이 총선당시, 대내외적으로 굉장히 큰 의미가 있었다고 합니다. 전세계의 경제위기에 어떤 터닝포인트가 되었다고 하는 뉴스들을 종종 볼 수 있네요 :)

 


 

12. Hungary (헝가리 - 유럽)

헝가리의 대통령은 János Áder라는 분이시네요 굉장히 온화한 인상이 매력적이네요:)

1959년 생으로 한국나이 61세라고 하네요.... !?

이분은 2012년부터 대통령직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이분은 98년부터 2002년까지 EU환경 및 식품안전 위원회의 의장이었다고 하시네요

1980년대부터 정치계에 입문했다고 하네요. 

저 여유로운 표정은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였네요 ㅋㅋ

 

 


 

13. Iceland (아이슬란드 - 유럽)

소설 '레이캬비크'가 아이슬란드의 수도 였네요 ㅋ 북유럽인줄 알긴 했는데 아이슬란드일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아이슬란드의 대통령은 Guðni Th. Jóhannesson라는 분입니다

1968년 생이시고 한국나이로는 52세가 되겠네요

2016년부터 대통력직을 맏고 있다고 합니다. :-)

 


 

14. Israel (이스라엘 - 유럽)Reuven Rivlin (이스라엘 대통령)

와우... 이스라엘의 대통령이신 Reuven Rivlin은 1939년생이시네요... 

한국나이로 80세입니다. 굉장히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인상에서 보이는 카리스마가 장난이 아닌것 같습니다...ㅎㄷㄷ

이분에 대한 기사를 읽다보니, 이스라엘은 독특한 선거방식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0 이스라엘의 대통령후보들은 재적의원들의 동의를 거치는 2차투표를 거쳐 당선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안지구에 유대인 정착촌 건설 지지, 팔레스타인 독립국가 건립 반대 견해를 표명해온 우파정치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파적 성향보다 정치적으로 중립을 표방하여 다수 동료들의 많은 존경을 받고 있는 분이라고 하네요 :)

 


 

15. Itary (이탈리아 - 유럽)

이탈리아의 대통령은 Sergio Mattarella라는 분입니다

1941년생이고 한국나이로는 79세네요. 이분도 굉장히 연세가 있으신 분이네요 ㅎㅎ

이탈리아의 12번째 대통령으로써 2015년부터 대통령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대통령선거가 직선제가 이니라, 상하원과 각 주의 대표에 의해서 선출되는 간선제라고 합니다. 7년의 임기기간동안 대통령직을 맡게 되구요

이분은 생애가 조금 주목할만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분의 형님인 피에르산티 마타렐라라는 분도 시칠리아의 대통령을 78년부터 80년까지 맡았었는데요. 그분은 마피아에게 암살당했다고 합니다. 아버지 또한 이탈리아의 정치계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했던 기독교민주당의 창당발기인이었고, 수차례 장관을 지냈던 분이라고 합니다. 복잡하지만, 동시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가족이라는 환경이 주목할 만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분도 굉장한 실력이 있으신분인 것 같습니다. 국방부 장관부터 대법관까지 지낼정도니까 말이죠

 


 

16. Shinzō Abe (일본 - 동아시아)

상당히 그렇죠? 개인적으로 아는사이도 아니지만, 괜히 좀 그런 분입니다. 아베신조는 일본의 총리로써 일본의 실질적인 수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1954년생이며, 한국나이로는 66세가 되겠네요

이분의 부친도 정치계에 있으셨던 분이라고 합니다. 굉장히 엘리트 집안인 동시에 정치인들이 많이 나온 집안이라고 하네요

아베노믹스라는 이 분만의 경제 정책을 가지고 2012년부터 총리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2018년 9월에 있던 자민당 총재선거에서 3선에 연힘해 2021년까지 총리직을 맡게 됬다고 합니다. 일본역사상 최장수 총리라고 하네요

 


 

17. Republic of Korea (한국 - 동아시아)

2016년 박근혜 탄핵집회 이후 2017년 5월 9일 대통령에 당선 되신 분입니다. 너무나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듯이 (故)노무현 前대통령 내각의 비서실장을 지내셨고, 현재는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써 많은 일을 하고 계십니다:)

이분에 대한 많은 뉴스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대통령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 만큼 더 좋은 모습, 좋은 정책들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해봅니다:)

1953년 생이시고 67세!? 그렇게 안보이는데요.... 역시 명왕은 명왕인가 봅니다 :)

 

 


 

18. latvia (라트비아 - 유럽)

라트비아의 Raimonds Vējonis라는 대통령이죠? 평창동계올림픽 참석을 위해 방한한 적이 있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도 가졌었죠:-)

이분은 1966년 생으로 한국나이 54세가 되겠네요

2002년 라트비아의 환경보호 지역개발부 장관부터 2014년에 국방부장관까지 많은 장관직과 하원의원으로서의 정치 활동을 이어 오셨다고 하네요

건강이 좋지 않았다는 뉴스들이 찾아볼 수 있네요. 패혈증, 심장수술등의 단어가 보이지만, 현재는 정상적인 직무가 가능하신것 같네요:)

 


 

19. Lithuania (리투아니아 - 유럽)

메르켈 이후에 처음으로 등장한 OECD국가의 대통이시네요:-) 

이분은 1956년생이며 한국나이 64세가 되겠습니다

경제부장관을 맡으셨었고 EU 경제, 예산정책 위원으로서 활동을 하셨던 부입니다. 뉴스에서는 종종 이분을 "Iron Lady"나 "Steel Lady"라고 표현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그만큼 이성적이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는 분인 것 같습니다.

굉장히 실력이 있는 정치인으로서 그리고 여성대통령으로써 부럽다는 생각이 드는건 왜일까요..? :)

 


 

20. Luxembourg (룩셈부르크 - 유럽)

이 포스팅을 하면서 굉장히 새롭고 신성한 내용들을 알게 됬는데요 이분도 단단히 한몫을 하셨습니다. 이분은 룩셈브르크의 총리인 Xavier bettel이라는 분인데요. 이분의 배우자는 남자입니다. 동성커플이시구요. 굉장히 사회적으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1973년생이시고 한국나이로는 47세이시죠

룩셈부르크에 대해서도 처음알게 됬는데요. 룩셈부르크는 대공국이라고 합니다. 앙리라는 대공이 있는 나라이죠. 즉 왕과 같은 역할을 하는 위치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왕은 아니고 네덜란드에서 독립한 도시국가로서 도시의 주인인 대공이 존재하는 나라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오... 룩셈부르크가 도시국가인걸 처음알게 됬네요.... 아... 상식이 들통나버리고 있죠..?


 

자 이번에도 10명에 맞추어서 OECD국가의 대표, 수장들을 알아 봤습니다

시작은 "왜 수도맞추기는 하면서 대통령맞추기는 안하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했는데, 어우, 지금은 굉장히 재밌네요

전혀 관심이 없던 다른다라의 수장들, 그리고 뉴스들을 보게 되면서

이런 정보들을 알고있으면 전혀! 나쁠게 없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OECD대표 2부는 여기서 마치구요 

다음포스팅 OECD의 대표들 3부로 다시찾아뵙겠습니다:)

지금까지 NORMAL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