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도대체 무슨말이야 [#3] - 청와대 국민청원 - 자유한국당 해산청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이게 도대체 뭔 소리야....?"

라고 혼자 중얼거렸습니다

 

 

"자유한국당 해산 - 국민청원"

 

정말 깜짝 놀란 뉴스기사였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국민청원에 동의하는 분들이 거의 50만명에 육박하고 있네요

ㅁㄴㅇㄻㄴㅇㄹ

저는 원래 정치에 관심이 없었던 사람이었어요

그러나 2017년의 그 엄청난 일 뒤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정당도 있고

싫어하는 정당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공개적으로 정당을 없애달라고 말할 정도면

작성자분의 분노가 얼마나 심했을지 상상이 안가네요...

 

 

철학을 공부하고 정의라는 것을

잠시나마 공부하고 있는 별로 아는게 없는 저한테는

이렇게 절차적으로 공정하고 논리성을 갖고 있는 의견들을

당당하게 주장하는 모습이 정말 옳은 현상,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분들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도 동의를 하시거나

혹은 반대하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당을 해산하는 것은 청와대에서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예전 통합진보당 해산의 사례처럼 정당해산은 대법원에서 헌법에

따른 판결을 내려야 하는 것이니까요 :)

 

그럼 이번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저는 다음포스팅에서 새로운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