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공부, 외국어어플로 시작해보자!

어학공부, 외국어어플로 시작해보자!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슬슬 뙤약볕이 내리쬐기 시작했죠? ^^;;

가만히 있어도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날씨가 될 때 즈음이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방학이 찾아왔습니다 ~ !!

물론, 대학생분들은 이미 방학을 즐기고 계시겠지만, 이제 초중고등학교 학생분들도 방학이 다가오고 있을겁니다 :-)!!

방학을 알차게 보내려고 계획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

솔직히,,, 요즘 방학은 방학이 아니잖아요...? ㅠ_ㅜ

특히 이맘때가 되면 어학공부에 전념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주위만 봐도 영어부터 중국어, 스페인어 등 방학시즌만 되면 어학공부에 전념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어요 :-)

그래서 이번에는 어학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외국어어플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야쓰!

외국어를 전공으로 하고 있는 지인분들도 자주 사용하는 어플들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공신력은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그럼 어학공부, 이 외국어어플들로 시작해보실까요?? :-)


영어공부의 재미는 MEMRISE 외국어어플! 

초등학교부터 지금까지 십수년을 해온 영어공부는 왠만해서는 재미를 붙이기가 쉽지않죠ㅠ

어떤 공부든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어학부분은 본인이 재미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면 쉽게 머리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엌! 영어공부 해야겠다...!" 라고 입밖에 말이 나올때쯤이면....

타노스가 머릿속에서 엄지손가락을 튕겨 하얗게 변해버린 머릿속이죠 ㅋㅋ 

때문에, 이미 알고있지만 흐리게 기억하는 내용들을 터치몇번으로 다시 생각나게 해줄 수 있는 '멤라이즈'는 영어복귀유저들에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

게다가 본인의 발음을 녹음해서 들을 수 있는 회화기능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죠!

초급부터 심화학습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영어지문들을 제공해주는 멤라이즈로 어학공부 다시시작하시죠!

 


중국어공부 드디어 HELLO! 니하오! (HELLO CHINESE)

영어에 멤라이즈가 있다면, 중국어에는 HELLO CHINESE가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굉장히 남들에게 추천해주는 어플인 헬로우톡은 멤라이즈와 굉장히 유사한 방식으로 중국어학습을 도와줍니다.

굉장히 기초적인 부분부터, 중국어에서 굉장히 중요한 성조발음듣기,말하기 기능까지!

중국어를 처음접하시는 분들에게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줄 수 있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챕터를 넘어가면서, 차근차근 순서에맞게 학습을 할 수도 있죠 :)

학습 진행도에 따라서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들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고려하고 있다는 점도 굉장히 좋다고 평가하는 부분입니다 

무작정 중국어학원을 다니시는 것 보다는 헬로차이니스로 어느정도의 기본내용정도는 숙지하고 심화수업을 들으시는게 굉장히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심화와 회화를 직접하고 싶다면? 헬로우톡! (HELLO TALK)

멤라이즈나 헬로차이니스같은 어플들은 기초적인 내용들부터 시작하고 일방향적인 어플일 수밖에 없습니다.ㅠ

그래서 진짜 회화를 하고 싶거나 작문을 하고 싶을 경우는 어디서 도움을 받아야 될지 굉장히 막막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저도 그런 경우가 생겨서 일반어플들에 대한 회의감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런저런 무료 어플들을 찾아보다가 HELLO TALK이라는 어플을 다운을 받았습니다.

우와... 이건 신세계에요 정말...

헬로우톡은 한국인들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라서 외국인과 대화하기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게다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처럼 본인의 피드를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혹시라도 궁금한내용들이 생기면 본인의 피드에 질문을 올리면 즉각적인 피드백이 오게 됩니다.

본인이 공부하는 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피드백만큼 확실한 언어피드백은 없겠죠???

1:1 채팅도 가능하기 때문에 펜팔친구를 굉장히 쉽게 사귈 수 있다는 것도 장점!!

혹여라도 랜덤채팅처럼 껄쩍지근한 어플이 아닐까..?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용해보시면 그럴일은 거의 없다는것도 굉장히 장점입니다 :-)

1:1 채팅을 수락하는 사람도 본인이 한국어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어학에 관심이 없다면 1대1채팅을 수라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이렇게 클린하고 효율적인 SNS는 없다고 NORMAL식은 생각합니다! ㅋ


 

방학을 기회로 어학공부를 하시려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솔직히, 한국어가 전세계공용어로 사용된다면 외국어 공부에 대한 부담은 덜 수 있겠지만, 아직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외국어 공부는 해야만하죠 .. ㅠ

그래도, 말이라는 것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학공부는 삶을 더 윤택하게 하고 다이나믹하게 만들어 주는 도구라고 생각이 듭니다 :)

힘들지만, 취업을 위해서 또는 취미로! 혹은 왠지모를 부담감을 이유로 어학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도, 어학은 언젠가는 쓸모가 생기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즐겁게 공부를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해봅니다 :-)

물론! 저도 열심히 공부할거구요 ㅎㅎ

 

자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를 드릴게요~ :-D

저는 더 궁금하고 좋은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뵈요~ 꼭이요~~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