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김치햄전골 레시피 - 호불호? 그런거 없어!

백종원의 김치햄전골 레시피 - 호불호? 그런거 없어!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

백종원씨의 유튜브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이번에 3가지 김치찌개 레시피를 공개해주셨죠! 역시 백종원씨는 자취생들에게 빛인걸까요..? ㅎㅎ

이전에 돼지고기김치찌개와 꽁치김치찌개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그에 이어서 김치햄전골 레시피까지 공개를 해주셨습니다. 기본적으로 김치찌개 베이스가 꼭! 필요하기 때문에 찌개를 끓이실 분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ㅎㅎ

자 그럼 호불호가 없는 백종원씨의 김치햄전골 레시피 한번 알아볼까요??

 


백종원씨의 김치햄전골 레시피 재료

자 그럼 요리에 들어가기 전에 백종원씨가 알려준 김치햄전골의 레시피 재료를 한번 알아볼까요?

김치햄전골 재료(2인분)

김치찌개 베이스 1국자 (370g)
스팸 1개 (200g)
프랑크소시지 2개 (60g)
비엔나소시지 7개 (56g)
채 썬 양파 1컵 (100g)
어슷 썬 대파 2/3컵 (50g)
어슷 썬 청양고추 1개 (12g)
두부 3~4조각
쌀뜨물 2컵 (400ml)
간마늘 1큰술 (15g)
굵은고춧가루 1.5큰술 (15g)
쇠고기다시다 1큰술 (12g)

백종원씨가 항상 이야기하는 부분이지만, 재료의 양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 위에서 알려드린재료는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들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재료, 혹은 좋아하는 맛이 있다면 드셔보시면서 그에맞게 재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1. 냄비에 김치찌개 베이스를 넣어준다.

백종원씨의 김치찌개는 기본적인 베이스가 있습니다. 영상에도 첨부하겠지만, 백종원씨의 김치찌개베이스 만드는 레시피는 전에 포스팅했기 때문에 꼭! 한번 확인을 먼저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괜히 확인안하고 재료샀다가.. 간도 안맞고 맛도 없는 전골이 탄생해버리면.... 어이구.. 마음아파라. .ㅠ

베이스는 370g 종이컵으로 가득 두컵 조금 넘게 넣어줍니다. 방금 베이스를 만드셨다면 바로 쓰셔도 상관없겠지만, 소분해서 냉동하셨다면 조금 녹인 후에 사용하시던지, 물을 날릴 생각까지 하셔서 조금 넉넉하게 넣고 물을 좀 넣어 끓이는 것도 좋습니다 :-) 

 

2. 스팸, 프랑크소시지, 비엔나소시지를 넣어준다.

스팸과 프랑크소시지, 비엔나소시지를 넣어줍니다. 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듬뿍듬뿍 넣어주시면 더 좋겠죠?? ㅎㅎ 전골이기 때문에 건더기가 많아도 좋습니다! 백종원씨는 스팸 200g, 프랑크소시지2개, 비엔나소세지7개를 넣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모듬 햄을 그냥 팍! 넣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ㅋ

 

3. 양파, 청양고추, 대파, 두부를 넣어준다.

채썬 양파와, 청양고추, 대파, 두부도 넣어줍니다. 양파1컵(100g), 대파 2/3컵, 두부서너조각, 청양고추 1개을 넣으셨는데요! 칼칼하고 매운걸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를 더 넣어주는 것도 좋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칼칼한게 좋아서 청양고추를 다져서 2개정도 넣는게 좋습니다.. 츄릅..  

 

4. 쌀뜨물 투입!

아무래도 전골이기 때문에 육수가 좋겠죠? 멸치육수나 장사를 하시는 분들은 여러가지 재료들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사골육수나 멸치육수가 없다면 그냥 쌀뜨물 가는겁니다! ㅋ 맹물도 좋지만, 쌀뜨물이 재료들의 맛들을 잘 어우러지게하고 담백한 맛을 더 내주기 때문에 쌀뜨물도 좋겠죠 ㅎㅎ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멸치육수보다는 사골육수가 더 잘 어울릴것 같네요 ㅎㅎ

 

5. 간 마늘,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전골에는 마늘과 고춧가루가 듬뿍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칼칼한 맛을 꽉! 잡아주기 때문이죠 ㅎㅎ 간마늘 한 숟갈 듬뿍! 고춧가루도 한숟갈 듬뿍! 넣어줍니다. 다만! 여기서 고운 고춧가루보다는 굵은 고춧가루를 넣어주세요! 너무 국물이 걸쭉해지면 국물먹는 맛이 안나잖아요.. ㅠ (끓이지 않았기 때문에 쌀뜨물과 넣는 순서는 상관 없어요!)

 

6. 골고루 섞어서 끓여준다.

항상 제일 힘든시간은 찌개나 전골이 끓는걸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햄이 많이 들어가고 고춧가루의 칼칼한 맛도 나야하기 때문에 중불로 진득~ 하게 끓여줍니다. 육수가 충분히 우러나와야 하니까요! 전골은 건더기도 건더기지만 국물이 생명아니겠어요?? ㅎㅎ 국물 한숟갈에 소주 한잔 똑! 크으... (저 술끊었어요)

 

7. 쇠고기다시다를 넣고 충분히 끓여 완성한다.

자 여기도 다시다를 조금 넣어줍니다. 고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멸치다시다보다는 쇠고기 다시다가 훨씬 잘어울리겠죠? 아 그리고 이 전골이나 찌개에는 치킨스톡이나 비프스톡은 안어울린다고 해요. 아무래도 스튜용으로 만든 조미료이기 때문에 스톡보다는 다시다, 그리고 마늘! 그리고 햄햄햄! 햄에서 국물맛 다 나오죠?? ㅋㅋ 햄은 사랑인것 입니다.

 


진짜 백종원씨가 알려주시는 레시피는 정말 간단한것 같아요^^ 진짜 보기만해서는 30분도 안걸려서 뚝딱 만들어서 술안주로 그냥 후루룩 해버릴 것만 같은 김치햄전골 이었습니다. 저는... 술을 끊었지만.. 서도 너무너무 소주 안주로 좋을 짜글이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집에서 간단하게 전골한냄비 끓여서 친구들과, 가족들과 같이 식사용으로, 술안주용으로 드셔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드리겠구요!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백종원김치찌개 레시피 - 이렇게 알려줘도 되나..?
    - 백종원의 꽁치김치찌개 레시피 - 마침 꽁치가 제철!

    - 백종원씨의 김치찌개 베이스레시피! - 어머 이건 꼭 알아야해!

    - 9월 제철음식, 알고먹으면 더 맛있다!

 

노랑 전골냄비 양수... 롯데햄 스모크 비엔... 남부햄 부대찌개 모... 하모니아 튤립 햄 ... CJ제일제당 다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