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득실확인서 간단하게 발급받기

4대보험득실확인서 간단하게 발급받기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4대보험(사대보험)은 일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관심을 가져보셨을것 같은데요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분들도 꽤 많을것 같습니다.

특히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거나 할때 4대보험득실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지만, 막상 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 득실확인서를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몰라 곤란한 경우가 꽤 많습니다.

게다가 사대보험이 가입되어있는지 사업주에게 물어보기 껄끄러운 경우도 있죠 ㅠ_ㅠ

당연히 물어볼 수 있는 것이지만, 왠지모르게 불편한상황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에 쉽사리 사업주에게 물어보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제 그럴필요 없습니다! :-)

ARS한통과 신분증, 핸드폰앱 하나만 설치하면, 건강보험공단에서 4대보험 득실확인서를 쉽게 받아보실 수 있기 때문이죠!

득실확인서는 팩스로 받아볼 수 있는데, 팩스또한 모바일 팩스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득실확인서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사대보험이란?

먼저 사대보험을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사대보험이란 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위해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사회적인 보험을 말합니다.

4대보험은

일정나이 이상되어 일을하지 못했을때를 대비하는 국민연금
실직이나 휴직상황에서 수입이 없을때 실업급여나 고용안정의 목적으로 만든 고용보험
병원 진료비가 부담되지 않도록하는 강보험
작업중 질병이나 장애를 앓게 될때를 대비하는 산재보험

을 말합니다.

주15시간 이상, 사업장내 근로자가 1명만 있어도 반드시 가입되어야 하는 법적으로 보장된 보험이기 때문에 4대보험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만, 산재보험을 제외한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은 사업주와 근로자가 공동으로 부담해야 하는 항목이라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

 

사대보험 득실확인서

본인이 일하고 계시는 사업주가 본인의 4대보험을 들었는지 확인하고 싶을때, 혹은 금융권대출상황이나 여러 상황에서 사대보험 득실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득이 발생하는 근로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확실한 방법이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그 방법으로 사대보험 득실확인서를 여러곳에서 사대보험 득실확인서를 요구하게 됩니다.

 

사대보험 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그럼 사대보험 득실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4대보험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곳에 건강보험공단이 있다면 직접방문해서 발급받는게 가장 확실하고 쉬운 방법이지만, 꼭 우리동네에는 없잖아요..?? 

그래서 팩스로 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D

건강보험공단: 1577-1000

사이트주소: https://www.nhis.or.kr

핸드폰으로 건강보험공단에 전화를 하시고 숫자패드9를 누르시면 보이는ARS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를 사용하면 건강보험공단에서 핸드폰으로 URL을 전송해주는데요!

그 URL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과 같이 ARS화면이 나타납니다.

 

모바일팩스로 득실확인서 받기

득실확인서를 팩스로 받기 위해서는 팩스기나 복합기가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집에 팩스기 있는분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ㅠ_ㅜ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팩스를 사용해야죠! ㅋㅋ

(NORMAL식과 모바일팩스는 전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무료로 팩스번호를 받고 모바일팩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궁금했던 것, 지나갔던 것/IT와 과학] -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고받기!- 모바일팩스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고받기!- 모바일팩스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고받기!- 모바일팩스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회사나 사업장을 하시는 분들은 팩스를 보내고 받으실 일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게다가 그렇지 않으시는 분들도 간간히 팩스를 보내실일..

WWW.NORMALSIK.COM

 


공문서 발급받는것이 시간이 갈수록 점점 간편해지고 있습니다 :-)

여러 기술들이 발전하면서 여러 어플들과 기관들의 정보공유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룬 사대보험득실확인서뿐만 아니라, 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의 문서들도 ARS로 간편하게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간편하게 여러 작업들을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그럼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를 드릴게요~^^

저는 더욱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