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대배치받고 꼭 챙겨야 하는 군대물품 10가지

자대배치받고 꼭 챙겨야 하는 군대물품 10가지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다음주 오늘.. 아는 동생이 입대를 하게 됬습니다...ㅋ

축하를 해야할지, 위로를 해야할지 뒤숭숭~ 한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어차피 입대해야할 친구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알려줬습니다.

솔직히 군생활은 어떤 간부들과 선후임들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군생활은 할말이 없지만!

그래도 자대배치받고 꼭 필요한 군대물품정도는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았지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자대배치를 받은후! 꼭 필요한 군대준비물들을 몇가지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곧 입대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ㅠㅠ


군대물품 NO.1 - 3M장갑

3M장갑은 거의 모든 작업에 사용되는 장갑입니다.

훈련소에서 기본보급되는 전투장갑도 좋지만, 여러 유틸성과 효율을 위해서 3M장갑은 필수입니다.

3M장갑은 선택지가 많습니다.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형광이나 주황색을 챙길 수도 있지만, 색깔 때문에 간부님들의 눈에 띌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평범해보이는 3M장갑을 추천합니다.

 

군대물품 NO.2 - 헤드램프

헤드램프는 필수입니다. 혹시라도 경계근무를 서지 않는 중대나 소대에 배치를 받았다고 해도, 훈련때 무조건 필요하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싼건 사지마세요.. 금방고장납니다. 적어도 만원은 넘는 헤드라이트로 짱짱한 광량을 선임들에게 제공합시다

 

군대물품 NO.3 - 물티슈

화장실을 가실 때에만 사용하지 않습니다.

물티슈는 훈련장에서 위장크림을 지울때, 몸을닦을때, 혹은 생활관 청소중 창틀을 닦을때, 심지어 총기수..입까지 안쓰이는 곳이 없습니다.

정말 급할땐 전투화를 깜빡하고 닦지 않았을때에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때문에 물티슈는 PX에서든 자대배치후 필요물건을 택배로 받을때든 무조건 관물대에 한개이상은 있어야 하는 필수품입니다.

 

군대물품 NO.4 - 세면도구

요즘은 훈련소에서도 샴푸나 폼클렌징과 같은 세면도구들을 압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때문에 입대하실때에도 샴푸나 폼클렌징, 그리고 샤워타올정도는 챙겨도 될 것 같습니다.

이등병일때 선임들에게 물건빌리는건 너무 힘듭니다.

적어도 자대배치받고 당일날에 PX에서 샴푸나 폼클렌징과 같은 세면도구와 세면바구니는 구매해줍니다.

 

군대물품 NO.5 - 위장마스크 (멀티스카프)

위장마스크는 짬이 낮을때에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선임들의 허락을 받고 사용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위장마스크대신 국방색의 멀티스카프도 허용하는 부대가 있기 때문에, 저는 되도록이면 멀티스카프를 추천드립니다.

멀티스카프는 여름,겨울가리지 않고 굉장히 유용하기 때문에 적어도 하나는 챙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되도록이면 멀티스카프는 BUFF제품을 사용하세요.. 질이 안좋으면 두드러기나고 그럽니다..)

 

군대물품 NO.6 - 지퍼백

지퍼백은 훈련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훈련시 몰래 까먹을 간식이라던지, 군장을 쌀때에도 굉장히 유용합니다.

군장싸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여분의 세면도구나 구두솔, 구두약등을 미리 지퍼백에 넣어놓고 군장에 그냥 한번에 넣는것이 아주 유용하지요 :-)

 

군대물품 NO.7 - 자물쇠

군대도 사람이 사는 곳이기 때문에, 굉장히 절도 사건이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몇 십명이 같이 사용하는 막사에서 범인을 찾는건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자물쇠로 본인의 물건은 본인이 잘 지켜야 하겠지요!

 

군대물품 NO.8 - 보조배터리 및 충전기

보조배터리나 충전기는 되도록이면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을 챙기세요!

부대는 보안이 생명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USB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가능성마저 원천 봉쇄하세요!

아니면 가위로 선이 잘리는 슬픔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나 보조배터리는 외출이나 외박, 혹은 휴가전날에 간부님들의 허가를 받아 사용할 수 있으니 꼭 선임들에게 물어보시구요 ㅎㅎ

 

군대물품 NO.9 - 상비약

말그대로 상비약입니다. 

소화제나 두통약정도 그리고 밴드정도는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행정반에는 상비약이 구비되어 있지만, 괜히 아쉬운소리 하기보다는 본인이 챙겨놓으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안쓴다 하더라도, 선임이나 동기, 후임들이 필요할 때 좋은이미지를 줄 수 있지요 ㅎㅎ

 

군대물품 NO.10 - 전자레인지용 락앤락

이건 부대 BY 부대 입니다. 

저희 부대는 봉지라면이 들어오지 않아서 레인지를 돌릴 수 있는 그릇이 필요 없었지만 다른 부대들은 봉지라면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군대에서 라면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암요 그렇구말구요!

 

군대물품 BEST - 개념과 인내심

개념과 인내심은 어떤 부대를 가든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20대에 본인이 누구보다 지위가 높은 경험을 해본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모두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들어와서 부대의 분위기에 맞게 행동할뿐입니다.

때문에 서로를 이해하려는 마음과 참을성이 굉장히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본인이 열심히하고 잘한다면 그누구도 뭐라고 하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조금만 참고 한번더 생각해보고, 하나라도 더 배우려는 모습을 보인다면, 없던 휴가도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제 입대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

그래도 1년 6개월로 군복무기간도 줄었다고 들었습니다 :-)

길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동안 다치지 않고 건강히 제대하시길 기원하구요!

많이 공부하시고, 많은 생각을 하시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그럼 NORMAL식은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