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미드 - 얼터드카본, 아직도 안보셨어요?

넷플릭스미드 - 얼터드카본, 아직도 안보셨어요?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오늘은 얼마전에 정주행을 끝낸 넷플릭스미드 얼터드카본이라는 작품을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

워낙 재미있게 봤던터라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는 작품인 것 같아서 소개를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ㅎㅎ

사이버펑크 장르이면서도 윤리적인 문제들을 많이다루고, 더군다나 시원시원한 액션신까지 가득찬 넷플릭스미드 오리지널, 얼터드카본! 

지금 부터 NORMAL식과 함께 보실까요?? :-)

 


 

<넷플릭스미드> 얼터드카본, 무슨내용일까?

어떤 작품을 보던지간에 그 영화의 예고편을 보거나 스포일러 없는 적당한~ 내용정도는 다들 알고 작품을 시청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전혀 무슨내용인지 모르는 작품을 볼때 받을 수 있는 놀라움이나 재미까지는 아니더라도, 10화정도의 드라마라면 기본적인 스토리는 어느정도 알고있어야 더 그 작품에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넷플릭스미드 얼터드카본의 스토리를 소개해보도록 하죠!

 

 

[넷플릭스미드-얼터드카본] 기본줄거리

넷플릭스미드 얼터드카본은 리처드 K 모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넷플릭스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회당 75억 제작비가 사용되어 시즌1 총 10부작 750여억원이 든 블록버스터급 영화라고 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타케시 코바치'라는 인물입니다.

이 작품의 모든 이야기의 시작은 DHF라고 하는 저장소기술이 개발되면서 부터 시작됩니다. 인간의 인격과 기억들을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처럼 백업하고 저장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어 계속해서 몸을 바꿔 영생을 살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된 것이죠. 

 

타케시 코바치라는 인물은 작품의 시점에서 250년전 엔보이라는 사회전복집단의 일원이었습니다. 이 엔보이라는 집단은 저장소를 이요하여 인간의 영원한 삶을 누리는 것을 부정하고 DHF의 중앙처리장치를 파괴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엔보이라는 집단은 정부의 특수부대작전으로 인해 모두 사망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연찮게 죽지 않은 마지막 생존엔보이 타케시 코바치는 결국 정부에 의해서 잡히게되고 그의 DHF(저장소)는 영구적으로 봉인됩니다. 

하지만, 250년후 므두셀라라고 불리는 사회의 최고위층의 수장 뱅크로프트가 사망하게 되는데 뱅크로프트는 DHF를 저장소에 백업해놓아서 그 전의 저장포인트의 기억으로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본인의 죽음에 대한 의구심을 가진 뱅크로프트는 마지막엔보이 타케시코바치의 저장소를 새로운 몸에 이식시켜 깨어나게 만들고 본인의 죽음에 대해서 수사해달라고 의뢰합니다. 

이 작품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주인공 타케시가 뱅크로프트라는 인물의 죽음을 조사하여 의뢰가 완료된 후 자유를 얻게 되는 과정을 그린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 뱅크로프트사건의 조사는 메인스토리에 접근하기 위한 서브스토리이며 더 타케시의 조사와 행적을 통해 메인스토리가 밝혀지고,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넷플릭스미드-얼터드카본] 단순한 오락드라마가 아니다!?

넷플릭스미드 얼터드카본은 단순 오락영화라고 판단하기에는 너무나 많은 시청포인트가 있습니다 :-) 더군다나 750여억원이 투입된 작품이기도 해서 그런지 한국에 작품시사회를 위해서 주연진들이 방문하기도 했었죠!! 물론, 제작비가 많이 들수록 좋은 작품이라고 말하기는 그렇습니다만! NORMAL식이 보기에는 이 작품은 굉장히 많은 의미들과 생각할거리를 시청자에게 던져주는 작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

그래서! NORMAL식이 뽑은 이 작품의 시청포인트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 모르고 이 작품을 봤을때에도 충분히 생각할수도 있지만, 미리 주제를 알고보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경우는 생각하는 깊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관람포인트를 몇가지 알고 보신다면 이 드라마를 더 깊게 생각하면서 볼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NORMAL식의 관람포인트 같이 보시죠!

 

[넷플릭스미드-얼터드카본] 관람포인트01. 인종의 다양성

요즘은 그나마 덜하지만, 고작 몇년전만하더라도 제법 큰 규모의 영화나 드라마의 주연진들의 피부색은 굉장히 한정적이었습니다. 더군다나 주인공은 항상 미국문화가 중심이기도 해서 대부분의 드라마에서 표현하는 문화적인 내용들은 미국적인 요소가 굉장히 강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점점 그러한 모습들이 사라지고 굉장히 다양한 문화권의 인물들을 복합적이고 조화롭게 배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얼터드카본을 보면서 느낀게 그점이죠! 일단, 이 드라마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남주인공은 몸이좋고 잘생긴 백인남성입니다. 그리고 사이드킥과 같은 느낌의 인물은 흑인이죠. 약간 캡틴아메리카와 팔콘의 느낌이었습니다. 뭐 이정도는 요즘에는 기본적인 구성이니 넘어갈수있다고 치죠.

 

그런데, 아직도 대부분의 작품들에서 여주인공, 히로인의 역할은 백인 금발 미녀를 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미국이나 영국과 같은 완전한 서구권 문화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얼터드카본의 여주인공은 라틴계! 게다가 멕끼꼬!! 여주인공 역할을 맡은 마샤 히가레다가 멕시코인지는 모르겠지만, 작품상의 오르테가형사는 멕시코의 전통적인 문화인 '죽은자들의 날'을 가족과 함께 기념합니다.

여주인공이 라틴계인것도 너무나 신선하고 놀라운데, 라틴계문화까지 표현하는 것을 보시면 더 놀랍고 신선하게 느껴지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거기에다 오르테가형사의 라틴계발음과 중간중간 흥분하면 나오는 멕시코어까지! 마블의 앤트맨 친구중에 라틴친구 기억하시나요? 완전 그 역할을 보는듯한 재미를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미드-얼터드카본] 관람포인트02. 영혼이 뭘까?

많은 인문학에서 다루는 주제이기도하고, 특히나 철학과 종교에서 많이 다루는 소재인 영혼! 인간그 자체에 대해서 생각하고 연구하는 분들은 수없이 생각할 수 밖에 없는 인간의 영혼과 육체를 이 작품은 전반적인 스토리에서 멈추지 않고 다루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죽음이 없는 삶은 인간의 삶이 아니라고 하는 엔보이, 그리고 과학적인 기술로 인해서 영생을 누리는 것을 찬성하고 긍정하는 므두셀라 귀족집단과 수많은 사람들간의 수많은 의견충돌을 그립니다. 그리고 저장소에 인격과 기억들이 저장할 수 있는 설정이기 때문에 DHF형태의 저장내용이 과연 하나의 인간이라고 볼 수 있을까? 혹은 죽은뒤에 그전에 저장했던 인격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죽은사람과 동일한 사람인가? 인격과 기억이저장된다면 본인과 동일한 인간을 복제할 수 도 있을텐데, 그경우 새로운 인간을 창조하는 것인가? 와 같은 수많은 이야깃거리들을 시청자에게 던져줍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윤리적으로 굉장히 많은 의미들이며, 현재 수많은 철학자와 윤리학자, 인문과학자들이 연구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영화 가타카, 아이로봇, 13층, 공각기동대가 대표적인 영혼과 육체, 그리고 AI를 다루는 영화라고 잘알려져 있지만, 제 생각으로는 그 반열에 이 얼터드카본이 추가되도 전혀 손색없는 작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넷플릭스미드-얼터드카본] 관람포인트03. 사이버펑크!

요즘들어 넷플릭스미드나 넷프릭스영화들을 보면 아포칼립스나 사이버펑크세계관을 다루는 작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포칼립스와 사이버펑크 세계관은 세기말과 SF장르들을 이야기 합니다. 더군다나 CG기술의 발전으로 상상만하던 그림들을 직접표현할 수 있으니 이런 장르들의 작품들이 계속해서 등장할 수 밖에 없겠죠 ㅎㅎ

특히 사이버펑크장르는 현대사회에서 다루는 여러 윤리적인 문제들을 다루기 좋기 때문에 '아이로봇'이나 '공각기동대'같은 대표적인 작품들을 시작으로 'LOVE, ROBOT, DEATH', '블랙미러'등 넷플릭스오리지널 작품들로 굉장히 많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사이버펑크물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제 생각에 약간 공감하실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 개인적으로 사이버펑크작품들을 굉장히 좋아하지만, CG와 표현에 치중해서 스토리부분을 굉장히 가볍게 다루고 촌스러운 주제들을 다루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더군다나 배우들의 연기력도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경우도 많구요. 하지만 얼터드카본을 추천하는 가장큰 이유가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튼튼하기 때문에 사이버펑크작품들에 항상 실망하시는 분들은 얼터드카본으로 다시금 사이버펑크작품들에 관심을 다시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DHF를 저장할 수 있는 저장소가 그려진 포스터

[넷플릭스미드-얼터드카본] NORMAL식의 총평

보통, 작품을 소개할때는 작품의 등장인물들을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 직접보시는것을 추천하기 때문에 따로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은 하지 않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솔직히 작품을 보다보면, 아 이사람이 나와!!!?? 여기에!?!? 이러는 재미도 상당히 쏠쏠하잖아요?? ㅋ

앞으로 넷플릭스미드와 영화들을 많이 다룰 생각이지만, 초반에 이런 좋은 작품을 볼 수 있고,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수 있다는 점이 행운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군다나 사이버펑크물의 고질병인 스토리라인의 부실함도 찾아볼 수 없고, 배우들의 연기력도 훌륭하기 때문에 이 작품에 대해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 작품에 대한 NORMAL식의 별점은 ★★ 별 네개!! 
기본적인 스토리가 탄탄하기 때문에 별 세개는 그냥 먹을 수 있고! 더군다나 CG나 표현들을 굉장히 디테일하고 세부적으로 잘묘사해서 추가별점 한개! 하지만, 약간 아쉬운점이라면, 타케시를 현재시점에서 연기하는 배우의 연기력이 약간 어색한 부분이 있어서 5개까지는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연들과 주연배우들의 연기력은 굉장히 훌륭하기 때문에! 볼만한 넷플릭스미드를 찾고계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관람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

얼터드카본은 현재 시즌1 10부작으로 완결이 난 상태구요 시즌2가 나온다고 하지만, 시즌2로 이어지는 떡밥들은 거의 없다시피 해서 10부로 작품을 깔끔하게 볼 수 있어서 더욱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D

그럼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드리구요!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더운여름 막바지에 이르는 것 같은데 건강 유의하시구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안녕~:-D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Normal식의 넷플릭스추천미드 -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 루시퍼[LUCIFER] - NORMAL식의 넷플릭스 미드추천

    - 아직도 넷플릭스가입을 안해보신분이 계신다구요?

    - (얼터드카본전문리뷰) - https://0w0box.tistory.com/7?category=798367

 

https://youtu.be/yeQ_qu35R8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