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했던 것, 지나갔던 것[#14] - 외국어 (중국어, 일본어)키보드 핸드폰으로 초간단 설정 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오늘까지 시험기간이라서 신경쓰지 못했지만

얼마전까지(지금도!) 중국어 공부에 열중했었어요!

그런데 외국어 공부하는 방법이

책만 달달달 보면 되는게 아니잖아요? ㅎㅎ

그래서 이런저런 팬팔앱을 다운받아서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중국인과 막상 대화를 하려는데

영어로 메시지를 보내기는 좀 그렇고...

그렇다고 한국어를 할 줄 아는 중국인만 만난다는 보장도 없고...

그래서 제가 중국어로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을 찾아봤었어요

 

그 과정에서 가장 궁금했고 필요했던!

 

"핸드폰 중국어키보드 설정방법"

 

에 대해서 너무나 쉽게 이해를 해버렸다는 점~

그래서 정말 간단한 외국어 키보드 입력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설정>

정말 간단해서 뭐라 더 할말도 없어요! ㅋㅋ

따로 중국어 키보드, 일본어 키보드를 다운로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갤노트9을 사용하고 있어요)

 

 

<설정 단계>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 [언어 및 키보드 형식] - [입력 언어 관리] -

[언어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언어 설정] - [끝]

 

이렇게만 하시면 끝입니다!

따로 키보드 어플 받을 필요가 절~대 없다는 점 아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설정 덕분에 중국어 친구 굉장히 많이 생겼어요!! ㅋㅋ

 

그리고 중국어 키보드를 사용하실때는

소리나는대로 적으시면 그 소리에 해당하는 한자가 추천단어에 뜹니다

 

 

일본어도 마찬가지에요!

일본어도 발음을 영어로 적으시면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그리고 기본 일본어 생활한자가 추천창에 뜨기 때문에

중국어 키보드와 같이 사용하기 수월합니다 :)

 

 

언어 변경은 키보드 하단 지구본 모양을 누르시면

키보드 스페이스 부분에 어떤 언어가 선택됬는지

표시가 나옵니다 :)

 

정말 간단하죠?

역시 궁금한건 그때 그때 알아봐야 한다니까요!? ㅋㅋ

그럼 외국어 키보드 설정하셔서

외국 친구들과 마음껏 메세지 하시고 좋은 친구많이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

 

외국어 키보드에 대한 사용방법을 적은김에

다음 포스팅에는 외국인 친구와 매칭해주는

무료 팬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이번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더 새롭고 좋은 이야기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벌써 저녁이네요, 다들 저녁식사들 맛있게 하시고

남은 하루도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봐요 ~ 안녕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