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간단한 토렌트 사용방법, 토렌트속도조절까지!

정말 간단한 토렌트 사용방법, 토렌트속도조절까지!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여러분은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들을 보실때 어떤방법으로 보시나요? 대부분 웹하드를 이용하시거나, 다시보기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실 것 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하지만, 다시보기사이트나 웹하드에는 업로드되지 않는 영화나 해외드라마, 다큐멘터리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구하기 어려운 영화나 드라마등을 구하기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는 바로 '토렌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물론! NORMAL식은 되도록이면 영화는 제휴포인트나 네이버뮤비에서 구매를해서 보려고 하지만, 해외영화나 다큐멘터리들은 동영상 자체가 업로드 되지 않은 것들이 많아서 토렌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영화나 드라마는 합법적으로 다운로드해서 보는 것이 가장 좋겠죠!!^^*)

그런데 토렌트를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토렌트를 사용하는 것에 굉장히 큰 반감을 가지고 계십니다. 가장 큰 이유로 '토렌트를 사용하면 컴퓨터가 망가진다', '토렌트를 사용하면 바이러스에 걸린다'와 같은 이유때문이죠.

사실, 이 말들은 맞는말입니다. 부정하기가 어렵죠 ㅠㅠ. 하지만, 이건 아셔야 할것 같아요. 토렌트를 사용해서 바이러스가 걸린다는 말은, 토렌트의 배포자가 파일에 바이러스를 심어 배포하고, 그것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입니다. 이건, 어떤 파일을 받던지 동일합니다. 특히나 웹하드의 경우는 어떤 웹하드이건 마찬가지이죠.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놓은 상태로 토렌트를 사용하면 거의 왠만한 파일들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있을경우 백신이 잡아내기 때문에, 바이러스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최신영화나 최신드라마등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한다면, 그 파일을 받으려는 사람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토렌트 배포자가 바이러스를 심을 확률이 높다는 것은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NORMAL식은 왠만하면 웹하드에서 유료로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고, 오래된 영화나 한국에서 구하기 어려운 영화들, 그리고 다큐멘터리를 받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죠 :-)

그래서 그런지, 토렌트를 사용하면서 바이러스에 걸렸거나 악성코드로 컴퓨터가 느려지는 경우는 제 경우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렌트를 이용하는것 자체를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토렌트를 사용할때 속도가 굉장히 느린경우가 많습니다. 토렌트를 잘 사용할줄 모르는 분이 토렌트를 사용하시면서 "토렌트 너무 느리던데..?"라고 하는 것을 보면 고구마 먹은 듯한 답답함이 생기기도 하죠.. ㅠ 

설정 몇개만 건드려주면 2,3M정도의 속도로 파일을 쉽게 받을 수 있음에도 그러지 못하는 안타까움.. ㅠ 토렌트 사용방법글들을 봐도 토렌트 속도조절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경우가 굉장히 허다한것을 보고 NORMAL식이 이 글을 쓰게 됬지요 ㅎㅎ

자, 그러면 지금부터 NORMAL식과 토렌트를 쉽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토렌트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 지금부터 한번 알아볼까요?? :-D

 


 

토렌트사용방법 NO.1 - 토렌트 다운로드하기 (링크첨부)

토렌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토렌트를 일단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토렌트 프로그램은 여러개가 U토렌트, 비트토렌트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저는 가장 기본적인 u토렌트를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u토렌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u토렌트를 다운로드 해줍니다. 유료버전말고 무료버전으로 다운받아줍니다. 아래 링크의 토렌트는 Window용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u토렌트 다운로드 링크: https://www.utorrent.com/intl/ko/desktop/


 

토렌트사용방법 NO.2 - 토렌트 설치하기

토렌트 실행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토렌트 install 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그냥 NEXT만 누르면 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분들도 있겠지만, 네이버에서 프로그램하나만 받아도 무슨 툴바 무슨프로그램등 자동으로 클릭되어 설치되어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을 설치할때는 꼼꼼히 읽어보면서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역시나죠! McAfee라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도록 만들어 놨습니다. 이런거 깔지 않아도 되니 박스의 install McAfee WebAdvisor를 체크해제해줍니다.

 


또 나옵니다. Optinal Offer프로그램 자동설치, 이건 Decline을 눌러줍니다. 이런 프로그램하나하나가 컴퓨터를 느려지게 하는 주범이죠. 급하다고 next만 누르다보면 이런 프로그램 나중에 제어판에서 다시 하나하나 제거해줘야 합니다. ㅠ

 


광고들을 체크해제해주면 Choose Install Options창이 나타납니다. 위에서부터 하나하나보자면

1. 시작메뉴에 토렌트를 추가합니다
2. 토렌트 빠른실행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3. 토렌트 데스크탑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입니다. 토렌트를 자주사용하실 분이라면, 3개 모두 체크를 하셔도 되고 어쩌다가 한번 사용하실 분이라면, 이 3개박스를 전부 해제해주셔도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

 


뭐가 많죠?? 체크박스 맨위에것 부터 하나씩 보자면

1. u토렌트를 윈도우 방화벽에 걸리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2. 윈도우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u토렌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3,4,5번은 체크해제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토렌트 파일호환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체크해제를 하지 않습니다. 다만, 두번째 항목은 해제를 해줍니다.

컴퓨터를 킬때마다 토렌트가 뜨면, 이거 기분나쁩니다.... 꼭 2번째 항목은 해제하세요!

 


자 설정을 완료하면 토렌트 설치가 완료됩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마쳤고 이제 토렌트 프로그램 내부 속도설정을 해야할 차례가 왔죠?? 여기서부터 꼭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토렌트사용방법 NO.3 - 토렌트 속도설정하기

토렌트를 소개하는 글들에서 많은 분들이 알려주지 않는 부분입니다. 솔직히 영업비밀도 아닌데, 이 정도도 안알려주면 섭섭하죠 :-)

토렌트를 정상적으로 설치하면 아래화면처런 토렌트 창이 뿅~! 하고 등장합니다


이제 바로 토렌트를 사용하면 되느냐?? 아니죠! 토렌트 다운로드의 속도를 올리기 위해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자동으로 설정이 되있는 경우도 있지만, 그래도 다시한번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토렌트 속도조절 STEP 01. 토렌트 옵션 - 설정들어가기

첫번째입니다. 토렌트를 실행화면에서 옵션 -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토렌트 속도조절 STEP 02. 대역폭 설정하기

토렌트는 간단하게 말하면 수많은 조각들로 나뉜 빵조각들을 이사람 저사람에게 다운로드 받는 것입니다. 때문에 한사람에게 한조각 한조각 받는것보다 빵을 가지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한조각씩 받는다면, 빨리 많은양의 빵조각을 모을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대역폭] 설정에서 [연결수]를 위의 이미지처럼 '99999'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숫자나 체크박스는 위 이미지와 똑같이 설정해줍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이러면 토렌트 속도는 걱정 끝!입니다 :-)


토렌트사용방법 NO.4 - 토렌트로 파일 다운로드 받기

토렌트는 설정완료 했으니, 이제 토렌트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일단 토렌트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전에, 알약이나 V3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을 먼저합니다. 백신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면, 이제 토렌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검색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구글' 입니다

예를들어, 브루스 윌리스주연의 '태양의 제국'이라는 영화를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구글에 '태양의 제국 TORRENT', 혹은 '태양의 제국 토렌트'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토렌트파일이 업로드된 여러 사이트들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줍니다. 

 

빨간색으로 박스표시한 파일이 토렌트 파일입니다. 자석은 흔히말하는 MAGNET, 마그넷주소라고 하는데요. 이 링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토렌트가 실행되면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파란색으로 표시한 링크는 자막파일이기 때문에 이 파일도 잊지말고 다운로드 해주셔야 겠죠?? :-)

 

마그넷주소를 클릭하거나 토렌트파일을 다운로드받으신후 실행하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이 창은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할때 다운로드장소를 설정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저장경로를 설정하신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식으로 토렌트창에 다운로드 목록이 생기며 다운로드 속도와 남은시간이 뜨게 됩니다. 속도가 처음에 느리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속도가 붙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시면 속도가 어느정도 나오게 됩니다. 


자! 토렌트 사용방법 NORMAL식과 같이 알아봤습니다 :-) 은근히 어려운것 같았지만, 전혀! 어렵지 않은 토렌트 사용방법입니다 ㅎㅎ 

정말 간편하고 쉽게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토렌트, 사용방법도 모르고 있으면 안되겠죠?? 하지만!! 토렌트로 파일을 다운로드한다는 것은 동시에 파일을 배포하는 것과 같습니다. 때문에 저작권침해가 위험할 것 같은 파일은 되도록이면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지 않으시는것이 좋겠죠?? ^^**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구요! 이 글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그럼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안녕~ :-D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블로그라면 필수! xml사이트맵 만들기!
    - 뉴트로(Newt-tro): 복고를 넘어 포스트의 감성으로

    - 마블히어로 영화출연진 총정리 [#3]

    - 넷플릭스미드 - 얼터드카본, 아직도 안보셨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