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가 도대체 뭘까?

애드센스(Adsense)가 도대체 뭘까?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요즘 굉장히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고 계십니다! 저를 포함해서 말이죠 :-D

그런데 블로그를 하시다보면 어느순간 '애드센스(ADSENSE)라는 걸 접하실 때가 오게 됩니다. 빠르던 늦던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로 수익이 날 수 있다는 말에, 성급하게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ㅎㅎ... 저도 그중 하나였어요.. ㅋ)

하지만, 애드센스는 결국 수익이 발생하고 돈이 왔다갔다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애드센스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섵불리 신청부터 한다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서 좌절하거나 애드센스 수익인증글들 다 거짓말이었어! 다 광고였어! 하는 마음아픈 경우가 굉장히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게다가 에드센스는 블로그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웹사이트에도 적용할 수도 있죠. 때문에 꼭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에드센스광고를 붙일 수 있고,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에드센스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인 분들! 그리고 에드센스에 관심이 많으신분들!

지금부터 NORMAL식과 같이 기본적인 에드센스의 내용과 수익구조에 대해서 쉽고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


 

 

 POINT 1. 드센(ADSENSE)가 뭘까?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운영하는 인터넷배너광고 플랫폼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우리는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인터넷창의 구석구석에 노출되는 광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시각적으로 노출되는 광고를 운영하는 수많은 플랫폼들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구글 애드센스가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인터넷 광고를 노출시키려는 광고주는 구글애즈(Google Ads)에서 본인이 광고하고 싶은 사이트나 제품등의 링크를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에 맞게 노출시켜야 합니다. 예를들면 '텀블러'라는 제품을 인터넷 광고로 노출시키고 싶다면, 카페텀블러, 물통, 물컵등의 키워드에 노출되도록 설정합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로 노출되고 클릭했을때 발생하는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죠. :-)

이 광고비용은 PC방요금처럼 선불로 충전을 해야합니다. 예를들어서 만원을 충전했다면, 본인의 사이트나 제품이 노출되고 클릭될때마다 비용이 백원씩 빠져나가게 됩니다. 이 예시에서 만원과 백원은 예시이니 참고해주세요 ^^

왜 애드센스를 알아보려고 했는데 구글애즈를 이야기 하느냐고 의아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는 바로 광고를 클릭할때 발생하는 비용을 광고를 게시한 사이트의 주인에게 지급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정리하자면, 구글애즈(Google Ads)에 광고료를 지불한 광고주의 광고를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에 회원으로 등록된 사람의 사이트에 게시를 하는 것이죠. 그리고 그 광고를 클릭했을때 발생하는 비용의 일부분을 사이트의 주인에게 에드센스에서 지불하는 것입니다. 즉 건by건으로 광고료를 받는 광고 게시판에 본인의 사이트를 등록하시는 거라고 생각하면 쉬울것 같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을 하시려는 분들중 대다수의 분들은 본인의 블로그를 통해서 어느정도의 수익을 창출하고 싶은 분들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물론! 애드센스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구글애드센스는 아무나 받아주지 않는다는 것이죠 :-(

 

 POINT 2.  드센는 어떻게 가입할 수 있을까?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광고를 올릴 수 있는 사이트라고 승인을 받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먼저 애드센스를 가입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겠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기본화면이 나타납니다. 구글아이디가 있으신분은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부분에서 본인의 구글아이디로 로그인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구글아이디가 없으신분은 구글아이디를 만드셔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죠?

구글 애드센스 공식홈페이지

구글 로그인을 하셨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 중앙에 있는 '지금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런 애드센스 가입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 과정은 본인이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사이트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본인의 블로그 주소를 웹사이트 URL부분에 입력하시고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블로그는 애드센스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의 경우는 티스토리,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등의 플랫폼의 블로그만 애드센스에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그점 유의하셔야 할것 같네요 ^^

자, 다시 돌아와서 본인의 사이트URL을 입력하시고 애드센스에 정상적으로 가입을 하게 되면 애드센스화면에 들어갈 수있습니다. 애드센스 기본 화면의 좌측에 보면 아래이미지와 같은 메뉴들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사이트' 항목의 개요를 들어가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이트추가' 버튼이 있는 화면이 띠용~ 하고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사이트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에처럼 웹사이트 URL을 입력해달라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만일, 본인이 처음 애드센스를 가입하실때 URL을 입력하시고 메뉴 - 사이트 - 개요를 들어갔을때 본인이 입력한 사이트 URL이 적혀있고 옆에 준비가 아니라 준비 중, 심사 중 등의 다른 상태 메시지가 떠있다면, 정상적으로 본인의 웹사이트가 등록된 상태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에서 본인의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해도 될정도의 수준인지 판단을 먼저 해야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심사가 완료되는대로, G메일이나 처음에 본인이 연락을 받기위해 입력한 메일로 심사결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POINT 3.  드센수익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

이메일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왔다구요?? 축하드립니다!! :-)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죠!! 애드센스광고를 통해서 수익이 쌓이기 시작하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뽑아야 하겠죠? 하지만, 아무리 애드센스 수익금이 많이 쌓였다고 해서 수익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 수익지급계좌를 연동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서 자택의 주소로 PIN번호를 우편으로 부쳐줍니다. 그 핀번호를 받아야만! 애드센스가 본인계정이라고 마지막 인증을 거치게 되는것이죠! 즉! PIN번호가 마지막 애드센스 본인인증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6자리 PIN번호는 2주에서 4주정도 발송기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오래걸리시는 분들은 한달이 넘어도 오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은 오기 때문에! 기다리시는 것이 답이죠.. ^^;;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은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혹시라도 '핀번호 왔었는데 내가 버린거 아니야?? 놓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 핀번호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D


지금까지 애드센스에 대해서 기본적인 걸 이야기 해봤습니다 ^^ 이미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면서 광고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애드센스광고에 대해서 아직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께는 충분히 필요한 정보만 쉽게 정리했다고 나름(??) 생각이 됩니다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ㅈㅅ..)

여튼!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 NORMAL식은 여기서 인사드리구요! 저는 더 궁금하고 새로운 내용의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D 그럼 안녕~~

  ▽▼  함께 읽으면 좋을 글    

   신학기 알아두면 좋은 아이템 10가지!
    - 아니 이게 유행이라고? - 로카티 유행.. 대박인데!?

    - 장성규의 워크맨 유튜브채널! 아무도 못막는 저세상 텐션!!

    - 유튜브영상 다운로드 5초만에 하는 초간단방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