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팩스 보내고받기!- 모바일팩스

휴대폰으로 팩스 보내고받기!- 모바일팩스

안녕하세요 ~ NORMAL식입니다 ;-)

회사나 사업장을 하시는 분들은 팩스를 보내고 받으실 일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게다가 그렇지 않으시는 분들도 간간히 팩스를 보내실일이 굉장히 많죠!

그런데, 요즘 집에 팩스기계를 가지고 계신분들이 얼마나 될까요 ㅠ

항상 팩스를 보내기 위해서는 동네 문방구까지 가야하는 귀찮음... 세상에 얼마나 귀찮으셨어요 ㅋ

그래서 이번에는 휴대폰팩스가 가능한 모바일팩스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팩스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굉장히 사용활용도가 높아 보입니다.

모바일팩스, 휴대폰팩스, 핸드폰팩스


회선이 필요없는 무료팩스 - 모바일팩스

모바일팩스라는 어플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무료 팩스 어플입니다 :-)

팩스를 보내려면 회선이 있어야 하고, 회선비용도 내야하기 때문에, 아무리 팩스가 가능한 복합기가 있더라도 회선을 따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ㅠ

하지만, 모바일 팩스는 무료로 핸드폰상에 팩스번호를 부여해주며, 사진으로 찍은 문서도 자동보정하여 팩스기계로 스캔을 뜬것 같은 깔끔한 수정도 자동으로 해줍니다!

발신, 수신한 팩스문서도 핸드폰내에 저장가능하며 언제든지 조회가능하지, 효율성이 어마어마한 어플이라고 볼 수 있죠 ㅎㅎ

 

모바일팩스 이용하는 방법

모바일팩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스샷을 보지 않으셔도 제공해주는 순서만 따라서 하면 정상적인 이용이 충분히 가능하지만!

NORMAL식은 친절하니까요! :-D

순서대로 모바일팩스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

 

모바일팩스 STEP.01

모바일팩스 STEP1

모바일팩스를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신다음에 어플을 실행시켜 줍니다 :-)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신규가입과 약관동의를 전체동의 해주세요

혹시라도 사무실에 팩스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사용하고 있는 팩스번호를 입력하시면, 사무실팩스와 핸드폰팩스 둘다 동시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팩스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무실로 저녁에 다시가야할 번거로움이 줄겠죠?? ㅎㅎ

 

모바일팩스 STEP.02

모바일팩스 STEP.02

순서대로 따라오셨나요?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원하시는 팩스 번호가 부여가 되며 오른쪽 이미지처럼 기본메인화면이 등장합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발송, 발송내역, 수신내역, 보관함메뉴가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장먼저 팩스를 보내볼까요?

 

모바일팩스 STEP.03

모바일팩스 STEP.04

팩스발송메뉴에서 팩스발송을 누르시면 왼쪽사진처럼 팩스를 발송하는 내용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NORMAL식은 카메라로 찍어서 팩스를 보내봤는데요 :-)

집에 굴러다니는 이력서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사진으로 찍으면 오른쪽 화면처럼 첨부할 파일이 목록에 뜨게 됩니다.

 

모바일팩스 STEP.04

첨부파일을 미리보기 하시면 왼쪽화면처럼 팩스문서화되어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미리보기 하지 않으셔도 팩스를 보내면 자동으로 문서가 수정이 되기 때문에 꼭 미리보기를 누르지 않으셔도 되네요 :-)

제번호로 팩스를 보냈더니 1,2분후에 수신내역에 받은 팩스가 떴습니다!

문서를 열어보니 발신문서와 동일한 문서가 팩스로 와있네요!

 

모바일팩스 요금

모바일팩스는 MMS요금으로 정산이 됩니다!

때문에 완전! 무료라고는 할 수 없겠네요 ㅎㅎ

그래도 MMS한건에 요금이 30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문방구가서 하나보내는데 300원 500원 내고 팩스보내는 것보다는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

또한 핸드폰상으로 바로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집에서 프린터로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기도 하네요!

 


지금까지 모바일팩스어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팩스를 보내는데 괜히 복잡하게 문방구갈일이 없어서 굉장히 효율적인것 같네요 ^^

혹시라도 팩스를 보내고 받을일이 있으신분들은 이 어플을 사용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NORMAL식은 다음에 더 궁금하고 새로운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모두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안녕~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