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과 사랑, 그리고 성공을 위한 명언 - 무료 공유 이미지[#1]

명언 이미지 작업들의 시작의 주제는 '인생과 사랑, 그리고 성공을 위한 명언'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아무렇지 않게 굴러가는 일상안에서 곰곰히 생각해볼 수 있는 말들, 가볍게 분위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말들, 나름의 NORMAL식 스타일대로 만들어 왔습니다 :)


 


 

"He that falls in love with himself will have no rivers"

 "자기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은 대적할 상대가 없다"

-Benjamin Franklin-

자기자신을 사랑한다는 말은 참 쉬워보이지만, 저한테는 아직 너무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 문장만 놓고보면,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건 당연한거아니야? 너무 쉬운거 아니야? 라고 생각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와 비슷한 말을 들을때면, '나는 나를 얼마나 사랑하는데'라고 최면을 걸곤 하니까요. 그런데, 사실은 그렇지 않은걸 저 스스로도 알고 있어요.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컴플렉스를 속으로 끙끙 앓고있고, 눈치보기 싫은데도 다른사람과 이야기 할때, 과하게 눈치를 보고, 어떤일을 하고 싶지만, 나는 안될거라는 생각에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죠.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이 나에게 얼마나 큰 결과를 불러올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조금씩이라도 저 자신을 사랑해보려고 시도해볼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을 것 같네요 :)

 

 


 

"Life is what happens when you're busy making other plans"

"삶이란, 다른 어떤일을 하고자 당신이 계획할 때 계속되는 것이다"

-John Lennon-

존 레논은 무슨생각으로 삶을 살아갔을까요? 수많은 음악을 만들고 '비틀즈'로서 전 세계를 그의 색으로 물들였던 그에게, 삶은 어떤 의미였을지 궁금해지네요 :o 매일매일이 똑같이 흘러가고, 매너리즘에 빠져 본인의 모습을 잃어갈때 신선한 자극을 줄 수 있는 말인 것 같습니다. 

 

 


 

"Get busy living or get busy dying"

바쁘게 살라, 그렇지 아니면 바쁘게 죽으라

-Stephen King-

맞는 해석인지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저런 의미로 다가옵니다. 삶에 대한 의욕과 어떤일에 대한 의지를 강조하는 것 같네요. 물론 바쁘지 않아도, 일이 적어도 삶은 계속되겠죠. 하지만, 바쁘게 살다보면 부정적인 생각이 줄어드는 걸 느낄 수 있어요. 그런 생각을 할 틈도 없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일에 굉장히 집중하게 되고 심지어 의욕과 의지가 활활! 불타기도 하죠 :)

 

 


 

"When one door of happiness closes, another opens
but often we look so long at the closed door
that we do not see the one which has been opened for us"

"하나의 문이 닫히면, 또다른 문은 열립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열려있던 문을 볼 생각은 하지 못하고
닫혀있는 문만을 바라보고 있곤 합니다"

-Hellen keller-

성인이라고도 불리는 헬렌켈러 선생님은 그분에게 열려있는 문을 쫓으셨습니다. 눈과 귀가 닫혀있고, 당신에게 닫혀있는 수많은 문들을 뒤로하고, 삶을 나아가셨죠. 평범한 사람인 저는 저에게 닫혀있는 문을 열려있는 문보다 더 많이 바라보고 있습니다. 앞을 보지 않고 뒤를 돌아보며, 왜 나한테만 이런일이 일어나는 거지? 왜 하필 이런상황이 생기는 거지? 와 같은 생각을 많이 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합니다. 조금 깊이 생각해보니, 저에게 열려있는 문이 잘 보이지 않아도, 있긴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적어도 커피를 내릴줄 알고, 책을 읽을 줄알며, 이렇게 글을 쓸 수 있고 별볼일 없지만, 이런저런 손기술도 있군요 ㅎㅎ 열려있는 문이라는게 이런의미 일 수도 있겠네요:)

 

 


 

"Twenty years from now, You will be more disappointed by the things
that you didn't do than by the ones you did do"

"지금부터 20년뒤에, 당신은 했던 일보다 하지 않았던 일 때문에 후회할 일이 많을 것이다"

-Mark Twain-

미국의 대 문호 마크트웨인이 한 이말은 너무나도 공감이 됩니다. 지금도 1년전에 아니 몇일전에 하지 않았던 일이 후회로 남아 저를 괴롭히기도 해요. 괜히 이것저것 재보다가 '에이, 그냥 하지말자'라고 생각했던 일이 왜 그렇게 생각에 오래 남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일 그 일을 했더라면, 그곳에 갔더라면 뭔가 달라졌을 수도 있을텐데라는 생각은 '그 때, 괜히 그렇게 했네'라는 생각보다 스스로를 너무 괴롭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금 쓰는 포스팅도 '그래도 해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을 하게 됬지만, '에이 뭐하러 귀찮게'라고 생각했으면, 글을 쓰는 재미를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겠네요 :) 새로운 도전에 대한 자극을 주는 저에게 감사한 말입니다 :)

 

 


 

"A successful man is one who can lay a firm foundation with the bricks
other have thrown at him"

"성공한 사람은 타인에게 비난을 받을때에도, 그의 기반을 위한 돌을 놓을 수 있는 사람이다"

-David Brinkley-

스스로를 믿지 못한다면, 본인이 하고자하는 일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성공과는 거리가 멀어질 것이라고 말합니다. 저는 성공까지가 아니더라도, 어떤 일이든 본인에 대한 믿음이 없으면 좋은 결과로는 이어질 수 없겠단 생각을 합니다. 비록 본인이 완전한 상태가 아닐지라도 믿음을 갖게되면, 행동에 자신감이 묻어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상황에서 만일 실수를 한다해도, 상대방은 적어도 본인에게 비난을 하진 않을 것입니다. 비난을 받는다해도, 기초를 생각하고 기반을 생각하는 사람은 하나의 가르침으로, 공부로 받아들인다고 합니다. 그래도 원색적인 비난과 쓴소리는 구분할 수 있어야 겠죠? 스스로의 행동에 믿음을 갖고 새로운 일을 NORMAL식은 시작하고 있습니다 :)

 

 


 

"Great minds discuss ideas
Average minds discuss events
Small minds discuss people"

"마음이 넓은 사람은 이상과 사상을 논하고
보통의 마음을 가진 사람은 어떤 사건을 논하고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은 사람에 대해서만 논한다"

-Eleanor Roosevelt-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보이는 관점은 너무나도 다른게 사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눈 앞의 일만 생각하고, 이 사람은 어떻고 저사람은 어떻다와 같은 이야기만 하는사람은, 그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못하겠죠. 그리고 '이런일은 어떻고 저런일은 어떻다' 라는 이야기만 하는 사람은 이 일이 왜 일어났는지는 보지 못하겠죠. 그러나 시대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고, 나아가야할 길을 이야기 하는 사람은 더 많은 그림을 그리고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보다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사람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작은일에 연연하는 NORMAL식, 좁은 마음을 가진 사람에서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사람이 되길 희망합니다

 

 


 

"Those who dare to fail miserably can achieve greatly"

"끔찍한 실패도 별거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는 사람은 훌륭한 것을 이룰 수 있다"

-John F. Kennedy-

위에서 소개했던 마크 트웨인의 말과 오버랩 되는 기분이 드네요 :) 어떤 일을 하지 못하는 이유중에 가장 큰 것으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 사람이 어디있겠습니까....ㅠ 하지만, 본인의 꿈을 이루고 성공한 여러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공통적으로 실패 할 것 같아도 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죠. 이 또한 사람이 완전할 수 없기 때문에 그런 듯 싶습니다. 사람이 하는 예상과 추측에는 100퍼센트라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것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과 자괴감을 줄일 수 있는 처방이 아닌가 싶습니다. "먹어본 놈이 먹을줄 안다"라는 말처럼 해보고 실패하고, 그걸 극복해 낼 수록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고, 본인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가능할 수 있게구나 라고 중얼거리고 있네요 :)

 

 


 

"You only live once but if you do it right, once is enough"

"당신의 삶은 한번뿐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옳은 일을 한다면, 한번만으로도 충분합니다"

-Mae West-

남들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은 것일까요? 아니면 본인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은 것일까요? 한번뿐인 삶이지만, 옳은 삶이라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그 삶은 좋은 삶이라고 말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본인의 옳음의 기준을 어떻게 설정할지는 어려운 숙제겠죠:)

 

 


 

"It is hard to fail, but it is worse never to have tried to succeed"

"실패는 힘든 일이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 시도조차 안하는 것은 더 나쁜 일이다"

-Theodore Roosevelt-

저에게 필요한 말이고 젊은 많은 분들께 필요한 현실적이면서도 뼈아픈 쓴소리 같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한다는 것은 실패할 수도 있고 성공할 수 도 있는 가능성을 둘다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성공하는 것보다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겠지만요. 하지만, 실패할 걱정에 해보지도 않는 것은 더 나쁜일이라고 합니다. 누구에게 욕을먹더라도, 본인에 대한 믿음을가지고 하나씩 시도해보는 것이 우리 청년층에게 정말 필요한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지 작업은 생각의외로 시간이 적게 걸리는 반면에, 문장들을 하나하나 생각하고 풀어서 쓰는 것이 상상외로 시간이 많이 소비가 되네요..:( 하지만, 한권의 짧은 책을 보는것 만큼 여러가지 생각을 해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NORMAL식이 하나하나씩 작성해나가는 하나하나의 글들이 나중에 커질 결과의 기반이 될 수도, 혹은 뼈아픈 실패가 될 수도 있겠지만, 해보지 않는 것보다 낫다는 이분들의 한마디 한마디가 저에게 큰 위안이 되고 의지를 불러일으켜주네요:)

혹시라도, 본인이 하려는 일에, 아니면 본인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고 실패가 두려워 어떤 일도 못하겠는 상황이시라면, 한번 쯤 곰곰히 생각하면서 읽어보실 좋은 내용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이미지들이 필요하신분들은 아래에 첨부하는 이미지 받아가셔서 필요적절한 곳에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4_3_Image.zip
6.37MB
16_9_image.zip
4.98MB

(4_3은 4:3비율 이미지 1600 : 1200/  16_9는 1600 : 900 사이즈의 이미지입니다)


 

NORMAL식은 앞으로도 좋은문장들을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독과 공감버튼 부탁드리구요!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