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뮤직 한국에서 막혔다?!?!? (현재 다시 사용가능)

유튜브뮤직 한국에서 막혔다?!?!?

안녕하세요 NORMAL식입니다.

오늘은 조금 좋지않은 소식을 가져오고야 말았습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아 이제 유튜브 그만보고 글써야 겠다. 노래나 틀어야지~'하고 유튜브 뮤직을 틀었는데 아니무슨 갑자기 이런 창이 하나 뜨더라구요

아니 어제까지만 해도 잘만 되던 유튜브뮤직이 갑자기

"거주 국가에서는 YouTube Music이 제공되지 않지만, YouTube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는 생뚱맞은 알림창이 뜨고 재생이 안된다니 이게 무슨말인가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한달에 8000원이 조금 넘는 금액을 지불하면서 여태 4개월정도 잘만 사용하던것이 갑자기 이렇게 사용이 안된다고 하니 당황스럽습니다.

혹시나 유튜브뮤직을 위해서 거주국가를 미국이나 캐나다, 그리고 유럽권 국가로 변경도 해봤지만, 전혀 씨알도 먹히지 않습니다.

사전예고도 없이 갑자기 한국유튜브서비스 제공을 막아버리다니 이건좀 너무한거 아닌가요?

부디 단순한 서버오류로 끝나는 상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가 유튜브영상광고라고 하지만, 당연히 유튜브뮤직도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레드를 사용한것인데 이건 좀 아닌것 같네요. 

국가 변경만 해봤었지만, 유튜브프리미엄에 가입한 상태로는 국가변경도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방법을 더 찾아보고 새로운 소식을 바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가능지역 -대한민국포함

 

유튜브뮤직 프리미엄 개별서비스이용


현재 유튜브 멤버십관련 메뉴와 카테고리들을 살펴본결과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가입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2천원대로 사용가능하다는 글들도 있지만, 유튜브뮤직만 따로 사용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프리미엄에 가입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조금 기다리셨다가 이 문제가 해결된뒤에 멤버십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확실한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유튜브뮤직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유튜브 뮤직 다시사용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서버오류였던 것 같구요. 혹시라도 유튜브뮤직이 재생되지 않는 분들은 조금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다시 실행시키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아래 화면과 같이 유튜브 뮤직이 잘 실행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